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네이버쇼핑 카탈로그 정책 변경 안내(4/22)
안녕하세요.
비지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씨엔에스입니다.

 
네이버쇼핑은 보다 나은 가격비교 서비스 제공을 위해 카탈로그 생성/매칭 기준을 변경합니다.

■ 적용 일시
- 2021년 4월 22일

■ 적용 대상
- CPS, CPC, 스마트스토어 등 전체 쇼핑몰 상품

■ 적용 가이드

1. 리뉴얼 상품
- 적용 카테고리: 화장품/미용, 출산/육아 > 물티슈
- 제조사, 브랜드, 상품명, 성분, 용량이 동일하며 단순 포장만 변경된 경우 통합 관리
- 카탈로그 대표 이미지는 리뉴얼 된 이미지를 사용하며, 이미지가 없을 경우 구형 이미지로 노출함.

2. 상품코드(제조사 고유 모델넘버) 미기재 상품
- 적용 카테고리 : 가구/인테리어, 출산/육아, 스포츠/레저, 생활/건강, 여가/편의생활, 패션의류, 패션잡화 
   *패션의류, 패션잡화는 보세상품 제외하고 적용
- 카탈로그에 상품코드가 있으나 매칭할 상품명에 상품코드가 없는 경우, 대표 이미지, 제조사, 브랜드, 상품명, 기본가인 구매옵션 일치 시 매칭 허용
- 카탈로그 생성/매칭 후 랜딩되는 상품이 다른 상품으로 변경될 경우 상품ID 재사용으로 조치.
   *상품ID 재사용으로 판단 될 경우 상품 삭제 및 클린프로그램이 적용됨.
       [ 상품 교체 (상품ID 재사용) 관련 기준 안내 (19.11.20) ]





제휴사 제공 가이드는 적용일에 업데이트 예정입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