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Home 고객지원 FAQ
  • 사용자 지정보기 사용은 어떻게 하나요?

    입찰관리 목록에 선택한 입찰정보 항목만 볼 수 있도록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애드PRO홈페이지[https://service.diad.co.kr/]회원계정 로그인 후 좌측 메뉴 입찰관리화면에서 해당 광고를 클릭합니다.

    1) 노출 항목 설정
    입찰관리 목록 위 메뉴의 [사용자 지정보기]탭을 눌러 항목 앞 체크박스를 클릭하시면,  선택한 항목만 목록에 노출됩니다.
    선택항목은 좌→우 순서로 입찰정보 목록에 노출됩니다.




    2) 항목 순서 변경
    [사용자 지정보기]화면에서 마우스로 항목을 선택 후 드래그하여 위치 순서를 자유자재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3) 노출 항목 고정
    [사용자 지정보기]화면에서 해당 항목 뒤 압정표시를 클릭하여 노출항목을 고정하실 수 있습니다.
    최대 5개까지 고정 가능하며, 고정된 항목은 순서를 임의 지정할 수 없습니다. 


     
  • 입찰목록 정렬기능은 무엇인가요?


    다이애드PRO홈페이지[https://service.diad.co.kr/]회원계정 로그인 후, 좌측 메뉴 입찰관리화면에서 해당 광고를 클릭합니다.





    입찰목록에 나와있는 항목을 더블 클릭하시면, 오름차순 또는 내림차순으로 정렬되어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입찰상태메뉴를 클릭하시면, 정지 또는 실행순으로 정렬된 리스트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입찰가나 가감액, 희망순위 역시 순서대로 정렬하여 보실 수 있습니다. 

     
  • 복수검색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키워드나 상품ID 또는, 상품번호로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애드PRO홈페이지[https://service.diad.co.kr/]회원계정 로그인 후, 죄측 메뉴 입찰관리 화면에서 해당 광고를 클릭합니다.
    광고목록 상단 [상세검색열기]를 클릭하시면 검색할 수 있는 기준들이 보여집니다.

    (희망)키워드로 검색

    희망 키워드에 체크 후, 검색 키워드를 기재하시고 상세검색탭을 누르면 해당 키워드가 포함된 입찰건만 추출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쉼표(,)로 구분하여 복수검색도 가능합니다.





    쇼핑/몰 ID로 검색

    네이버 쇼핑검색광고는 쇼핑/몰 상품ID에 체크 후, 복사한 쇼핑상품ID나 몰ID를 붙여 넣고 상세검색탭을 누르면
    해당 ID가 포함된 입찰 건만 추출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쉼표(,)로 구분하여 복수검색도 가능합니다.





    상품번호로 검색

    11번가 포커스클릭은 상품번호 체크 후, 복사한 상품번호를 붙여 넣은 후 상세검색탭을 누르면
    해당 ID가 포함된 입찰건만 추출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쉼표(,)로 구분하여 복수검색도 가능합니다.



     
  • 분류 기능은 어떻게 활용하나요?
    등록하신 광고의 입찰건수가 많을 경우, 고객님이 설정하신 분류기능을 통해 쉽게 관리를 하실 수 있습니다.

    다이애드PRO 홈페이지[https://service.diad.co.kr/]회원계정 로그인 후, 좌측 메뉴 입찰관리화면에서 해당 광고를 클릭합니다.

    ① 분류 등록/관리

    1) 광고목록 상단 [분류관리]>[분류등록/관리]를 클릭합니다.
    원하시는 분류명을 입력 후 버튼을 누르면, 해당 분류가 생성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2) 우측 끝의 삭제[X]버튼을 누르면 해당 분류를 삭제하실 수 있습니다.





    ② 분류적용

    1) 분류를 원하는 입찰건을 선택 후, 광고목록 상단 [분류관리]>[분류적용]화면에서 해당 분류를 선택 후, 적용합니다.




    2) [분류등록/관리]화면에서 적용건수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③ 분류해제

    분류 적용했던 입찰건을 선택 후, 광고목록 상단 [분류관리]>[분류해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④ 분류선택조회 

    광고목록 우측 상단의 [분류선택조회]창을 클릭 후, 분류명을 선택하여 해당 분류에 속한 입찰건만 검색해보실 수 있습니다. 



     
  • 입찰실행 중이던 11번가 계정이 정지되어버린 후, 재 실행되지 않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다이애드PRO에 입력한 11번가 AD오피스 계정 정보가 맞지 않을 경우(AD오피스에서 패스워드 변경 시)

    • 해당 계정에 "입찰실행" 중인 건들이 "입찰정지"로 자동 변경됩니다.
    입찰정지된 건을 체크하여 입찰실행버튼을 눌렀을 때 Error메시지가 뜨며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해결방법]
    •11번가 AD오피스에서 변경하신 비밀번호 정보와 동일하게 다이애드PRO 계정설정 메뉴에서 갱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좌측 계정설정>계정관리화면 목록에서 해당 아이디를 클릭 후,
    팝업 된 계정상세 화면에서 변경된 패스워드로 바꿔 주시고 계정수정 버튼을 누릅니다.




    2. 계정정보가 정상으로 확인되면, 정지되었던 입찰 건의 재실행 여부를 묻는 알림 창이 팝업 됩니다.
    이 때 확인버튼을 누르면 기존 실행 중이였다가 중지로 변경된 입찰 건들이 실행상태로 자동 복원됩니다.
    취소버튼을 누르면 정지상태로 유지되며, 수동으로 입찰 실행을 해 주셔야 합니다.





    3. 위의 사유로 오류가 발생하여 입찰정지가 된 경우,
    가입 당시
    설정하신 이메일 또는 핸드폰 번호로 알림메시지가 1회 발송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11번가 다중 셀러 아이디 보유 계정일 경우, 계정 삭제 및 재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다이애드PRO에 11번가 셀러 아이디가 여러 개 등록되어 있을 경우, 아이디별로 각각 삭제가 가능합니다.]


    1. 다이애드PRO 홈페이지[https://service.diad.co.kr/] 회원 계정 로그인 합니다.
       좌측메뉴의 계정설정>계정관리화면 목록에서 해당 아이디를 클릭 후, 팝업된 계정 상세화면에서 계정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계정 삭제 확인 메시지가 뜨면 확인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3. 삭제 후 재등록은 최초 등록과 동일합니다.
       추가하기 버튼 클릭 후, 11번가를 선택해주시고, 11번가 AD오피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시면 아이디가 일괄 재등록되기 때문에,
       삭제되었거나 미 등록되었던 아이디도 등록됨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11번가 다중 셀러 아이디 보유 계정일 경우, 등록 및 동기화는 어떻게 하나요?

    1. 11번가 셀러 아이디를 여러 개 보유하고 있을 때의 계정 등록은 단일 아이디 등록과 동일합니다.
       먼저,다이애드PRO 홈페이지[https://service.diad.co.kr/] 회원 계정 로그인한 후, 
       좌측 메뉴의 계정설정>계정관리화면 내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시고, 11번가를 선택합니다.









    2. 계정추가 화면이 팝업 되면, ID,PW칸에 ①11번가 AD오피스 아이디와 비번을 입력하시고, ②계정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계정관리 목록에 11번가 애드오피스 계정에 연동된 셀러 아이디가 일괄 등록됩니다.
     

     



    4. 다이애드PRO 메인 화면에서도 확인이 가능합니다.






    5. 계정 동기화는, 다이애드PRO에 등록된 셀러 아이디별로 각각 해주어야 합니다.
       입찰관리>11번가 포커스클릭>계정 정보에서 해당 셀러 아이디를 선택 후, 동기화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 유형별 입찰 실패 사유(11) [{그룹이름} 광고 그룹에 등록된 소재가 없거나 노출 가능한 소재가 없습니다.]
    '광고그룹'은 캠페인 활동에 대한 개별 실행 방법을 설정하는 단위로,

    누구에게(타겟팅, 키워드), 무엇을 보여 주고(웹 사이트, 소재, 확장 소재), 어디로 안내할 것인가(연결 URL)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소재는 사용자에게 보여주는 광고 요소로, 광고 그룹당 최대 5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그룹 설정 후 정상적으로 소재가 등록되지 않았을경우 광고입찰이 불가하므로, 

    [{그룹이름} 광고 그룹에 등록된 소재가 없거나 노출 가능한 소재가 없습니다.] 이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네이버 해당 광고 그룹내에 등록된 소재가 있는지 확인 해보셔야 합니다. 
     
  • 유형별 입찰 실패 사유(10) [키워드 ID {키워드ID} 는 노출가능 상태가 아닙니다.]
    '키워드'는 광고가 노출되는 기본 단위이며, 동시에 이용자가 정보탐색을 위해 사용하는 검색어입니다.

    특정 키워드를 광고에 등록하면 해당 키워드로 검색한 이용자에게 광고가 노출됩니다.




    키워드 목록 화면에서 [ON/OFF] 칼럼의 [ON] 혹은 [OFF] 버튼을 클릭하여 키워드의 상태를 개별로 변경하거나,

    왼쪽의 확인란으로 키워드를 선택한 다음 목록 위의 [ON] 버튼이나 [OFF] 버튼을 클릭하여 선택한 키워드의 상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키워드 ID {키워드ID} 는 노출가능 상태가 아닙니다.]이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네이버광고센터에서 정상적으로 소재 등록여부 및 조회가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 유형별 입찰 실패 사유(9) [네이버 광고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소재입니다.]
    다이애드Pro에서 소재 동기화 이후, 네이버 광고시스템에서 소재를 삭제했을 경우,

    소재 조회가 되지 않으므로 입찰실행이 불가합니다. 

    [네이버 광고센터에 등록되지 않은 소재입니다.] 이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네이버광고센터에서 정상적으로 소재 등록여부 및 조회가 되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