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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내용
2025년 12월22일 데일리 마케팅 뉴스레터

#현대홈쇼핑 #코아시스 #글로허브링크 #인스타영감계정 #시금치뽀빠이 #두바이쫀득쿠키 #흑백요리사2 #현대차도요타


1. 현대홈쇼핑이 위기에 빠진 TV홈쇼핑 산업의 돌파구, 뷰티 편집숍 '코아시스' 오픈

TV 방송 시청 → 아울렛 매장 방문/체험 → 현대H몰 앱 설치 및 재구매로 이어지는 퍼널설계, 데이터 통합: 오프라인 매장에서 수집된 3060 여성의 피부 고민과 구매 데이터는 다시 TV 방송 편성과 모바일 라이브 기획에 반영되어 적중률 높은 마케팅을 가능하게 합니다.

 

2. 더 윤슬, e커머스 해외 시장 진출 지원 솔루션 '글로허브링크' 운영

매출 8,900만 원짜리 회사가 49억 원이 된 배경, 2023년 매출 규모가 8900만원이었던 기업은 지난해 15억원, 올해는 49억원으로 껑충 뛰었다. 자동화의 가치: 글로허브링크는 '자동 수출신고' 기능을 통해 사장님들이 가장 골치 아파하는 '행정 업무'를 자동화

 

3. 인스타그램 영감 계정 7선, 출퇴근길이나 자투리 시간에 훑어보며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단순 스크랩 NO, '내 의견' 메모 YES: 저장할 때 "왜 좋은지?", "우리 브랜드엔 어떻게 적용할지?" 한 줄이라도 메모를 남기세요. 수집가가 아닌 기획자가 되는 첫걸음입니다. 동종 업계만 보지 말고 패션, F&B, 예술 등 다른 분야의 레퍼런스를 보세요. 혁신적인 아이디어는 이질적인 것들의 결합에서 나옵니다.

 

4. 마케팅이 어떻게 대중의 인식을 바꾸고 문화를 만드는가? 뽀빠이&시금치

미국 정부와 농가는 "시금치에 철분과 비타민이 많습니다"라고 홍보하지 않았습니다. 대신 "이걸 먹으면 뽀빠이처럼 세진다"는 강력한 베네핏을 시각화했습니다.직관적인 인과관계: [위기 발생 →시금치 섭취 → 문제 해결]이라는 단순 명쾌한 스토리텔링은 아이들에게 시금치를 '맛없는 채소'가 아닌 '슈퍼 히어로의 아이템'으로 인식하게 만들었습니다.

 

5. 한 개에 5,000원 넘는다며? 12월을 점령한 디저트 - 두바이 쫀득쿠키

네이버 데이터랩 기준으로는 지난 9월 대비 불과 석 달 만에 검색 빈도가 20배 이상 급증하며 정점을 찍고 있다. 배달 앱을 통해 인근 판매처를 검색하면 수많은 업체가 나타나지만, 5000원을 호가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품절’ 표시를 내건 매장을 찾는 것은 어렵지 않다.

 

6. 소비자는 맛있는 음식을 넘어, '검증된 권위'와 '매력적인 서사'를 먹고 싶어 한다.

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열풍이 단순한 엔터테인먼트를 넘어, 커머스(Commerce)와 브랜딩(Branding)의 판도를 뒤흔드는 강력한 IP가 되었음을 증명합니다.

 

7. "도요타 우승을 축하합니다"…현대차그룹이 낸 '일본어 광고' 왜?

코피티션(Coopetition) 전략: "싸우면서 협력한다", 'Coopetition'은 협력(Cooperation)과 경쟁(Competition)의 합성어입니다.
리스크 헤징: 도요타가 작년에 먼저 광고를 냈을 때 침묵했다면 속 좁은 2등이 되었을 겁니다. 이번 답례 광고를 통해 현대차는 '받은 만큼 돌려주는 의리 있는 파트너'라는 이미지를 구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