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뉴스클리핑 (12.09)
작성일 2025-12-09 13:37:29
조회수 42
|
|---|
![]() #네이비지도인스타 #2026소비트렌드키워드 #온라인광고점유율 #월드컵마케팅 #탈팡 #구글맵인증샷 #어드벤트 캘린더 1. 네이버지도 지도, '딱딱한 정보'조차 '말랑한 이야기'로 바꿀 수 있음을 증명 네이버지도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은 '대기업의 무게감'을 내려놓았다는 점입니다. 중요한 건 "우리 제품이 얼마나 대단한가"가 아니라, "우리 제품이 당신의 일상을 얼마나 즐겁게(혹은 편하게) 해주는가"입니다. 2. 2026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10가지, 핵심만 정리! 2026년 소비 트렌드 키워드 10가지는 휴먼 인 더 루프(Human in the Loop), 제로 클릭(Zero Click), 필코노미(Feel-conomy), 레디코어(Ready-Core), 픽셀 라이프(Pixel Life), AX 조직, 프라이스 디코딩(Price Decoding), 건강지능(HQ), 1.5가구, 근본이즘 등 3. OTT·SNS에 붙는 온라인광고, 방송광고 3배 추월 규제개선 시급 온라인 광고 점유율 57% 방송광고는 10년 새 절반 축소, 실제 온라인 매체 등 경쟁 매체는 광고 허용량 규제가 없는 반면 방송 광고는 '프로그램 편성시간당 최대 100분의 20, 하루 평균 100분의 17 이내'로 제한을 받고 있다. 4. FIFA 월드컵대비, 기아 스포츠 마케팅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 기아가 2026년 북중미 월드컵 관련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월드컵 마케팅 시동…티에리 앙리와 'OMBC 컵' 개최 5. 사과문 공유하면 ‘특가’ 광고 뜨게 한 쿠팡 나흘새 181만명 ‘탈팡’ 유출’ 아닌 ‘노출’ 사안 축소하더니 사과문까지 마케팅 끼워넣어 비판 소비자들 “사태 중대성 인지 못해” 탈팡 본격화 6. 키오프 '인증샷' 올리자 갑자기 20대 '트렌디 앱' 됐다 와이즈앱·리테일에 따르면 키오프의 구글맵 인증샷 피드 업로드 이후(11월 셋째 주) 구글맵 주간활성자(WAU) 수는 471만8422명에서 473만0760명으로 1만2338명 증가했다. 7. 어드벤트 캘린더 마케팅 효과, 콘텐츠화하기 좋은 상품선호 연말 한정판 상품인 ‘어드벤트 캘린더’(Advent Calendar)가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2030 여성들 사이에선 연말 시즌을 상징하는 아이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