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마케팅 뉴스클리핑 (12.08)

#NHN 소셜비즈링크 #카페굿즈 #탈쿠팡 #아임웹임팩톤 #CRM마케팅 #플레이디SOOP #매드업 코스닥상장

1. NHN데이터 '소셜비즈 링크' 서비스 신규 출시

이진수 NHN데이터 대표는 "인스타그램 프로필 링크가 브랜드와 인플루언서 마케팅 환경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가운데, 소셜비즈 고객사들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반영한 소셜비즈 링크 서비스를 출시하게 됐다"

 

2. "맛보다 먼저 '눈'으로 먹게 하라" 카페 프랜차이즈 업계 협업

굿즈(Goods) 마케팅: "음료는 거들 뿐, 본질은 '소장욕구'" 소비자는 커피를 마시기 위해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이 아니라, "한정판 굿즈을 갖기 위해" 커피를 마십니다.

 

3. 쿠팡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여파, 이커머스 업계 고객 유치 속도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태로 소비자들의 ‘탈쿠팡’ 움직임이 확산하자 이커머스 업계가 이탈 고객 유치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4. 아임웹 임팩톤 25, 초기 브랜드의 퍼포먼스 마케팅 해법을 논하다

아임웹 관계자는 "아임웹은 앞으로도 브랜드가 서로의 경험을 나누는 자리를 지속해서 마련해 브랜드 성장의 실질적인 파트너로서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했다.

 

5. 오픈마켓은 '물고기'를 주지만, 자사몰은 '낚시하는 법(데이터)'을 준다.

CRM의 정교화: 전체 문자 발송을 멈추고, [방문 직후 / 장바구니 이탈 / 재구매 주기 도래] 3가지 시점만이라도 자동화 메시지를 세팅해 보세요. ROAS가 달라질 것입니다.

 

6. 쑥쑥 크는 SOOP 광고 매출, 비결은?  E스포츠에서 찾다

스트리밍 플랫폼 SOOP의 광고 매출이 쑥쑥 성장하며 주요 수익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대형 e스포츠 시장 경쟁력을 기반으로 콘텐츠형 광고 매출이 늘고 디지털광고 대행사 플레이디 편입 효과가 컸다.

 

7. 매드업, 코스닥 상장 예비심사 신청… 주관사는 미래에셋증권

마케팅 AI 에이전트 솔루션으로 상장 도전, 매드업의 가장 큰 차별점은 AI 기술 내재화와 이를 통한 마케팅 서비스 제공이다. 인력 기반의 마케팅 산업 구조를 AI 기술 기반으로 전환하며 무신사, 29CM, 삼성전자, 삼성화재, 메디힐, 올리브영 등을 고객사로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