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7.01)
작성일 2025-07-01 10:18:33
조회수 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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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해외출장 가서 데이트할래요"…젊은층 푹 빠진 '블레저' 트렌드 출장과 휴가의 경계를 허무는 '블레저(Bleisure)'가 새로운 직장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 '블레저'는 비즈니스(Business)와 레저(Leisure)를 결합한 용어로, 업무와 여가를 병행하며 더 나은 워라밸(일과 삶의 균형)을 추구하는 방식이다. 2. Z세대 외면에 ‘흔들’…체질 개선 나서는 데이팅앱 글로벌 데이팅앱 시장이 성장 둔화와 사용자 이탈이라는 이중고 속에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특히 Z세대(1990년대 중후반부터 2010년대 사이 태어난 세대)의 탈데이팅앱 흐름이 가속화하면서 업계는 인력 구조 조정과 제품 전략 수정에 나서는 모습 3. 2030세대 10명 중 6명 "특별한 일 없어도 무알콜·논알콜 맥주 즐겨" 최근 3개월 이내 무알콜·논알콜 맥주 음용 경험이 있는 전국 거주 2030 성인남녀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응답자의 56.4%는 "특별한 이유 없이 무알콜·논알콜 맥주를 마신다"고 답했다. 가볍게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됐음을 방증한다. 4. 무신사도 VIP 모신다… 치열해진 VIP 마케팅 1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무신사는 다음 달 1일부터 무신사스토어와 29CM의 회원제를 처음으로 개편하고 우수 소비자 확대에 나선다. 최고 레벨이 ‘8’(다이아몬드)까지였던 무신사 회원 등급에 레벨 ‘9’(블랙 다이아몬드) 등급이 새롭게 추가된다. 5. 레트로 입은 농심, 핫도그 품은 맥도날드…시공 초월 마케팅 '눈길' 식품·외식업계가 제품 라인업 확장을 위해 과거 인기 제품의 재출시와 이색 신메뉴 개발에 적극 나서고 있다. 복고 감성과 공간 확장성을 앞세운 전략 등을 통해 소비자 층을 넓히겠다는 계획이다. 6. “한국 제품 같지만…” PB로 무장한 중국산 가전이 밀려온다 중국의 ‘레드테크’가 국내 가전시장 판도를 흔들고 있다. 국내 유통사의 자체 브랜드(PB)로 옷을 갈아입으면서다 7. "손님 모셔오면 수수료 70% 깎아요"…네이버 파격 수수료 개편, 왜? 15일 네이버는 지난 2일부터 판매자가 SNS·카페·블로그 등으로 직접 마케팅해 유입된 고객이 상품을 구매하면, 스마트스토어 기준 0.91%의 수수료율을 적용했다. 이는 일반 고객에게 적용하는 수수료율 2.73%의 3분의 1 수준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