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5.20)
#AI광고공모전 #틱톡명상영상 #나에게선물탭 #배민티빙결합 #클래식힙 #HD현대김우빈 #레버엑스퍼트 #매드업

1. hy 한국야쿠르트, 프리미엄 유산균 브랜드 AI광고 공모전 개최

AI 광고는 인공지능 서비스를 활용해 만든 바이오리브 광고가 공모 대상이다. 형식은 카피 문구가 포함된 이미지 광고 또는 최대 15초 길이 영상이다. 브랜드 홈페이지 내 구글폼 작성 후 개인 인스타그램에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출품작을 올리면 접수가 완료된다.

 

2. 틱톡, 밤 10시 이후 청소년 피드 ‘명상 영상’으로 제한

해당 기능은 만 18세 미만 청소년 사용자에게 기본 설정되며, 만 14-15세 사용자가 밤 9시 이후, 만 16-17세사용자는 10시 이후 틱톡을 사용할 경우 ‘포유(For You)’ 피드가 명상 영상으로 자동 전환된다.

 

3. 카카오톡 선물하기, ‘나에게 선물’ 탭 신설, 새로운 선물 경험을 제시

'나에게 선물'은 변화한 라이프스타일과 취향 중심의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선물하기 내에 마련된 신규 탭이다. 자신을 위한 소비를 하는 이용자가 많다는 점에서 신설한 탭으로 이용자의 취향에 맞춤 맞춤형 선물을 제안한다.

 

4. 배민, 티빙과 결합 구독 출시, 100원 추가하면 '티빙' 무료 된다

양사는 누구나 부담 없이 무료배달과 OTT를 동시에 경험해 볼 수 있도록 오는 2일부터 8월까지 3개월간 첫 달 추가 구독료 100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배민클럽 프로모션 이용료(1천990원)에 100원만 추가 결제하면 티빙(광고형 상품)까지 이용할 수 있다. 둘째 달부터는 배민클럽 이용료에 3천500원을 추가하면 이용할 수 있다.

 

5. ‘텍스트힙’ 다음은 ‘클래식힙’...클래식 티켓 판매액 1000억 돌파

클래식이 힙해졌다. ‘텍스트는 힙하다’는 ‘텍스트힙’의 시대를 지나 이제 클래식이 새로운 취향의 중심에 섰다. 영화관과 야구장을 중심으로 형성된 Z세대의 주말 동선은 미술관과 오페라하우스로 확장되고 있다. ‘인스타그래머블’한 장소를 찾는 트렌드가 고전과 결합하며 클래식은 다시 한번 ‘시대의 감각’으로 소환되고 있다.

 

6. ‘김우빈 출연’ HD현대 디지털 광고, 1000만 조회수

해당 광고에는 배우 김우빈이 출연해 초대형 선박과 미래형 선박 기술을 보여준다.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활용한 해상 이동, 원유 운반선의 주차장 진입, 컨테이너선을 통한 와인 운송, 잠수함을 활용한 구조 장면 등을 통해 HD현대의 선박 기술을 일상적 상황에 접목시켜 표현했다. 위트 있는 설정으로 기술적 요소를 대중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7. 매드업, '레버 엑스퍼트'로 디지털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 주도한다

레버 엑스퍼트는 디지털 마케팅에 필요한 업무 자동화 솔루션이다. 광고 매체로부터 성과 데이터를 자동으로 수집하고 가공하는 데이터 센터, 광고에 사용된 이미지와 영상을 분석하여 개선하기 위한 인사이트를 도출하는 소재 센터, 시간이나 날씨 조건에 따라 광고의 상태나 예산을 바꿔주는 운영 센터 등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수반되는 기능들을 제공한다. 매드업은 레버 엑스퍼트를 모든 팀에 적용하여 내부 업무 프로세스를 고도화해왔으며, 각 산업을 선도하고 있는 고객사들의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활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