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전환추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편의기능으로,
쇼핑상품으로 검색광고를 포함하여 여러 광고캠페인에 활용할 경우, 캠페인 별 성과 측정에 용이하도록 URL 파라미터 값 변경 기능을 추가 제공합니다.
< URL 파라미터 값 변경 기능 >
■ 적용 일정
2024년 11월 20일(수)
■ 변경 사항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추적기능’ 항목에 ‘URL 파라미터 값 변경’ 기능 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추적기능 선택여부와는 무관하게 해당 기능을 선택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능 정의 :
광고의 연결 URL 이나 추적 경유 사이트 URL 에 설정한 파라미터의 값을 캠페인 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캠페인에 포함된 소재와 키워드에 설정된 동일한 URL 과 파라미터를 모두 변경합니다.
기능 사용 방법 :
1. 해당 캠페인의 연결된 쇼핑상품의 URL 내의 파라미터 중 변경할 대상을 확인합니다.
2. 캠페인 등록/수정 시, 변경할 값을 입력합니다. 입력해야 할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 값을 변경할 파라미터의 이름 : 변경 대상 파라미터의 이름
(예. &key=value 이 url 에 포함된 경우, ‘key’ 부분)
- 변경할 파라미터의 값 : 변경하여 최종 URL 로 사용할 파라미터의 변수 값
(예. &key=value 이 url 에 포함된 경우, ‘value’ 부분)
기능 적용 예시 :
캠페인 url : `https://naver.com?parameter_key=value`
캠페인 수정 시 입력한 찾아 바꾸기 값 :
- 값을 변경할 파라미터의 이름: parameter key
- 변경할 파라미터의 값 : value_changed
→ 변경 후 캠페인 url : `https://naver.com?parameter_key=value_changed`
※ 주의하세요!
- 파라미터 값이 바뀌면서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반드시 사전에 변경 후의 url 사용 가능여부를 테스트해서 정상적으로 열리는지 확인해주세요.
- 입력하는 값은 특수문자를 제외하고 입력해주세요.
- [치환변수] 또는 [추적 경유 사이트]를 사용할 경우는 전체 url 중에 파라미터 명이 중복되지 않도록 주의 해주세요. 파라미터 값이 중복되면 치환 값이 정상적으로 바뀌지 않고, 데이터 추적도 원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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