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정기구독 서비스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어느덧 12월도 끝나가고 있는데, 2023년 한 해 마무리하는 시간 잘 보내고 계신가요?

많은 판매자 분들이 이용해 주고 계신 "정기구독 솔루션"!

올 한해 정기구독 서비스에서도 많은 개선이 있었는데요,

그 중 판매자 분들께서 관심을 가질 만한 내용(특히 많은 개선 요청이 있었거나, 정기구독 운영에 도움이 될 내용)을 추려 안내해 드려요.

 

 

정기구독 마지막 회차인 경우, 고객에게 리마인드 해 드려요(23.11.01 반영)


톡톡 결제예정 알림 및 쇼핑MY에서 마지막 회차인 경우 이를 리마인드하며 편리하게 바로 재신청 가능하도록 경로를 제공합니다.

이 때, 상품에 현재 정기구독 회차별 할인 혜택이 설정되어 있다면 최대 할인율과 함께 안내해 줍니다.

상품에 정기구독 혜택을 설정해 두시면, 기존 이용 고객의 재신청 유도에 도움이 되겠죠?


 

<톡톡 결제예정 알림>


 

<쇼핑MY 홈 - 정기구독 카드>


 

<쇼핑MY > 정기구독>


 

 

더 큰 회차로 변경이 가능한 경우, 고객에게 연장이 가능함을 안내해 드려요(23.11.01 반영)


톡톡 알림에서는 2회차 구독의 결제예정 알림부터, 쇼핑MY>정기구독에서는 50% 이상 구독이 진행됐을 때

보다 큰 회차로 변경이 가능한 경우 연장이 가능함을 안내하고 배송주기/배송일 변경 페이지로의 경로를 제공합니다.

이 때, 고객이 정기구독 신청 시점에 정기구독 회차별 할인 혜택이 설정되어 있다면 혜택 또한 연장된다는 내용을 함께 안내해주고,

변경 화면에서는 신청 시점에 설정되어 있던 혜택을 한번 더 보여주도록 개선하였어요.

4, 8회차만 운영하고 계신 판매자 분들의 경우 8, 12회차까지 추가 운영을 하게 될 경우 더 긴 회차로의 연장 유도가 가능합니다.


 

<톡톡 결제예정 알림>


 

<쇼핑MY홈 - 정기구독 카드>


 

<쇼핑MY > 정기구독>


 

<배송주기/배송일 변경 페이지>


 

 

정기구독 신청 화면에서 편리한 구독 기능 안내가 강화되었어요(23.11.15 반영)


정기구독 신청 시 배송일 선택 팝업에서 구독 중 이용할 수 있는 편의 기능을 자세하게 안내하도록 개선했어요.

또 기존에는 가장 빠른 회차부터 받을 수 있는 혜택을 보여주었으나, 상품에 설정된 전체 정기구독 회차별 혜택을 보여주도록 변경되었어요.

뒷 회차에 높은 할인을 설정할수록, 고객이 신청 시 보다 긴 회차를 선택하도록 유도할 수 있어요.


 

 

정기구독 신청 후에도 쿠폰 사용 여부를 변경 가능해 졌어요(23.08.09 반영)


정기구독 신청 시점에 쿠폰 적용 여부를 주문서에서 선택한 뒤, 구독 이용 중에는 해당 정보를 변경할 수 없었는데요,

쇼핑 MY> 정기구독 각 상세페이지에서 쿠폰 사용 여부 설정 확인과 변경이 가능해, 고객의 사용성이 개선되었어요.


 

 

도착보장상품을 정기구독할 경우 안내가 강화되었어요(23.10.18 반영)


정기구독 상품의 경우 결제일 +2영업일에 배송이 되지만, 도착보장 상품은 결제일 익일 배송을 받게 되는데요,

도착보장 상품을 정기구독 신청할 경우, 고객의 혼선을 방지할 수 있도록 신청화면, 주문서 및 쇼핑MY>정기구독 화면에서

"도착보장 상품으로, 안내된 배송예정일보다 1영업일 빠르게 도착할 수 있습니다"라는 안내가 추가되었어요.


 

 

그동안 주셨던 불편 사항과 개선 의견이 반영되었다는 소식을 전해드릴 수 있게 되어 기쁜 마음입니다.

내년에도 판매자 분들의 편리한 정기구독 서비스 운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운영하시면서 겪은 불편 혹은 개선을 위한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 고객센터를 통해 제안 부탁드려요.

 

또, 아직 정기구독 솔루션을 이용하고 있지 않은 판매자 분들이라면

지속적인 접점 기반으로 스토어 단골 고객을 확보할 수 있는 정기구독 솔루션 이용을 고려해 보세요.

특히 재구매가 많은 상품을 판매 중이시라면 적극 추천드립니다!

 

"네이버 정기구독으로 연매출 10억대 올렸죠" 정기구독 성공 사례 인터뷰 >

정기구독 솔루션 안내 >

정기구독 사용 매뉴얼 >

 

그럼, 남은 기간 올 한해 잘 마무리하시길 바라며 마칠게요. 행복하고 따뜻한 연말 되세요!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