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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9.18)

 

네이버, 검색 UI '둥글게' 바꾼다

네이버가 통합검색 사용자환경(UI)을 조만간 확 바꾼다. 네이버는 검색 사용자경험·환경(UX·UI) 개편 철학과 방향성에 따라 UI의 글자 크기, 색상 등의 구성 요소를 개편할 계획이다. 개편되는 UI는 주요 시각적 요소를 둥근 형태로 바꾸고 핵심 정보 크기와 명암비를 조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G마켓, 추석 쇼핑 키워드는 '명절해방'…간편식·여행상품 인기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G마켓이 18일 최근 판매동향을 분석한 뒤 올해 한가위 쇼핑 키워드로 '명절해방'을 제시했다.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를 분석해보니, 식품 중 가공식품은 28%, 건강식품 14%, 신선식품 6% 각각 증가했고, 유아동상품 중 의류는 21%, 패션잡화는 10% 증가했다. 이 외 여성의류(36%), 남성의류(6%), 여행상품(146%)이 각각 증가세를 보였다.
 

국내 사용자 500만 넘어선 '알리익스프레스', 11번가 인수설까지…가품 논란 등 각종 부작용 우려

대한민국 토종 이커머스 플랫폼 이용자 증가가 더딘 가운데 중국 이커머스 플랫폼 '알리익스프레스'(이하 알리)의 사용이 늘어나면서 각종 부작용에 대한 우려가 나오고 있다. 최근에는 알리가 '11번가' 인수자로 떠오르면서 가품 거래 증가와 품질 검증이 되지 않은 중국산 제품의 물량공세 등으로 세관 업무에도 악영향을 끼칠 것이라는 예측이다.
 

"고금리 드려요" 앞으로 예·적금 낚시성 광고 사라진다

금융당국이 최고금리만 과도하게 강조해 온 금융권의 예·적금 특판 광고를 손질한다. 앞으로 예금성 상품을 광고할 땐 최고금리 외 기본금리도 같이 표시해야 한다. 15일 금융위원회·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이같은 내용의 특판 예·적금 등 예금성 상품 금리 관련 광고시 준수 필요사항을 금융권에 전달했다.
 

아마존, 상품 목록 만드는 생성형 AI 출시

판매자는 몇 개 단어나 문장으로 간단하게 제품 설명을 제공하면 된다. 아마존에 따르면, 다수 판매자들은 지난 몇 달간 이 도구를 테스트해 왔으며, 대부분 판매자들이 수정 없이 AI가 생성한 콘텐츠를 사용하고 있다.
 

16일 ‘청년의날’…쿠팡, 일주일간 ‘청년기업 상생기획전’

청년재단과 손잡고 여는 이번 기획전은 16일 ‘청년의 날’을 맞아 2030 청년 사장이 운영하는 청년기업의 매출 확대 및 마케팅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청년의 날’이란 청년의 권리 보장 및 청년 발전의 중요성을 알리고 청년문제에 대한 범국민적 관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한 법정 기념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