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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상품 광고가 필요한 판매자분들 주목 / 쇼핑소식광고와 마케팅메시지의 시너지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주요 쇼핑 지면
내스토어 / 내 상품 광고를 할 수 있는
"쇼핑 소식광고"는 런칭 이후 지속적으로
높은 효율을 보여주고 있는 성과형 광고 상품입니다.




쇼핑 소식광고의 효율이 입증되며
"마케팅 메시지"와 "쇼핑 소식광고"를 함께 집행하여
시너지를 얻고계신 사업자분들이 늘어나고 계신데요.
어떤 방식으로 시너지를 내실 수 있을지 그 비법을 알려드립니다.


첫째, 프로모션 전후 일정에는 쇼핑소식 광고를
프로모션 당일에는 마케팅 메시지를 집행해보세요.


특히 쇼핑소식 광고에는 프로모션 뱃지를 설정하실 수 있어서
프로모션을 강조한 홍보가 가능합니다.

프로모션 전후반 전체적으로는 쇼핑 소식광고로 홍보하신 후
프로모션 당일 마케팅 메시지로 유입을 늘이신다면
브랜딩과 구매전환 두가지 토끼를 잡으실 수 있습니다.

특히, 최근에는 도착보장 뱃지와
브랜드데이 뱃지를 노출하여 높은 CTR과 ROAS를 얻는 사례들이 늘고 있습니다





둘째, 쇼핑소식광고 세팅시, 알림받기 고객을 포함 또는 제외하는 조건을 잘 활용해보세요.

쇼핑 소식광고는 네이버 성과형광고에서 제공하는 타게팅외
추가적으로 내스토어의 알림받기 고객을 포함 또는 제외하는 조건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알림받기 고객을 포함하여 세팅시,
해당 스토어의 알림받기 고객에게는 "알림받는 중"이라는 뱃지가 우측상단에 노출됩니다.

내 스토어의 관심고객인 "알림받기고객"을 포함하여 타게팅하는 경우,
그렇지않는 캠페인대비 CTR과 ROAS에서 3~4배 높은 효율을 보입니다.


마케팅 메시지를 알림받기고객에게 너무 많이 보낸 달은
알림 받기 고객을 제외하고 집행하시면 중복노출을 제어하실 수 있습니다.





셋째, 쇼핑 소식광고에는 최대한 많은 다양한 소재를,
마케팅 메시지에서는 가장 효율좋은 메세지 소재 에 집중하여 소구해보세요.


쇼핑소식광고의 경우 성과형 광고의 특성상
여러소재를 세팅하신후 최적화 노출 세팅하여 가장 효과가 좋은 소재의 노출비율을 높이실 수 있습니다.

마케팅 메시지의 경우 클로바 메시지마케팅의 효과좋은 문구 발송기능을 활용하여
세팅한 2개의 메시지중 하나의 소재를 집중적으로 많이 발송하실 수 있습니다.

클로바 메시지 마케팅의 효과좋은 문구 발송기능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게시물을 확인해보세요.

효과좋은 문구 발송기능 안내 >

쇼핑 소식광고의 기본 소개와 집행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판센메뉴에서 확인해보세요.

쇼핑 소식광고 소개 메뉴가기 >

쇼핑소식광고의 효과와 특징에 대해 쉽게 아실수 있는 교육영상도 있으니
아래에서 확인해 보세요





CLOVA 메시지마케팅 솔루션
바로 사용해보기 >>


출처: 네이버 쇼핑파트너 공식블로그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