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3월 14일(화)부터 네이버 모바일 쇼핑검색 및 모바일 For you 탭에서 ‘For You 반응형’ 광고가 변경될 예정입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적용 일시
- 2023년 3월 14일(화)
* 해당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대상
- 모바일 쇼핑검색에서 광고 상품 클릭 시 노출되는 ‘For You 반응형’
- 모바일 쇼핑검색에서 광고 상품 클릭 기반으로 노출된 ‘For you 반응형’의 더보기 버튼 클릭 시 노출되는 For you 탭 내 ‘For you 반응형’
■ 영역
- 모바일 쇼핑검색
- 모바일 For you 탭
■ 변경 내용
[모바일 쇼핑검색]
- AS-IS : 광고 상품 클릭 시 해당 상품 기반 ‘For you 반응형’이 페이지 최하단에 노출되며, 영역 내 페이지 당 광고 1개씩 노출
- TO-BE :
· 해당 상품이 존재하는 페이지
a) 클릭 광고 상품 바로 하단에 ‘For you 반응형’이 노출되며, 노출 가능 광고가 3개 미만일 경우 영역 내 광고 1개만 노출
b) 클릭 광고 상품 바로 하단에 ‘For you 반응형’이 노출되며, 노출 가능 광고가 3개 이상일 경우 영역 전체를 광고 블럭으로 취급 (최대 8개 광고 노출)
· 해당 상품이 존재하지 않는 페이지
c) 클릭 광고 상품 기반 ‘For you 반응형’이 페이지 최하단에 노출되며, 영역 내 페이지 당 광고 1개씩 노출
[모바일 For you 탭]
- AS-IS : 쇼핑 검색 페이지 최하단 ‘For you 반응형’ 더보기 클릭 시, 클릭 광고 상품 기반 For you 연관상품 탭 내 광고 1개씩 노출
- TO-BE : 클릭 광고 상품 바로 하단 ‘For you 반응형’ 더보기 클릭 시
d) 노출 가능 광고가 1~4개일 경우, 기존과 같이 연관상품 탭 내 광고 1개씩 노출
e) 노출 가능 광고가 5~10개일 경우, 연관상품 1탭 전체를 광고로 노출
f) 노출 가능 광고가 11개 이상일 경우, 연관상품 2탭 전체를 광고로 노출
■ 변경 상세
[모바일 쇼핑검색]
[모바일 For you 탭]
※ 알아두세요!
- 본 변경사항은 모바일 쇼핑검색 내 광고 상품 클릭 기반으로 노출되는 ‘For You 반응형’ 광고의 노출변경에 해당하며,
일반 상품 클릭 시에는 기존과 동일한 ‘For You 반응형’ 광고가 노출됩니다.
- ‘For You 반응형’의 광고 등록과 광고 랭킹, 과금 기준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관련하여 궁금하신 점은 네이버 검색광고 고객센터 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검색광고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