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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AVER] [사전안내] 빠른정산 주기 단축 및 신청/ 유지 조건 변경 예정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 CNS입니다.


2월 1일 부터 빠른정산 정산주기 단축 및 신청/유지 조건이 완화될 예정으로 안내 드립니다.

 

1. 정산주기 단축

빠른정산 정산주기가 '배송완료'에서 '집화처리(네이버 기준)'기준으로 변경됩니다.

 

집화처리 일시는 택배사 기준이 아닌 택배사 연동업체에서 최초로 전송해준 집화 정보를 '네이버에서 인식한 일자' 기준으로

택배사 집화시점과 일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집화처리(네이버 기준) : 택배사 연동업체에서 최초로 전송해준 집화 정보를 '네이버에서 인식한 시점'

 

2. 신청 및 유지 조건

빠른정산 신청 및 유지 조건이 분리됩니다.

 

빠른정산 신청은 '직전 3개월 연속 거래 건수 20건 이상 & 반품률 20% 미만' 승인조건을 충족해야 하며

빠른정산 승인 후 유지조건은 '직전월 거래 건수 10건 이상 & 반품률 20% 미만' 입니다.

또한, 빠른정산 유지조건을 충족하지 못해 중단된 경우, 중단 이후 거래 건수 및 반품률 등 내부조건을 재충족 시 다시 빠른정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예) 12월 신청 시 , 9월,10월, 11월 거래 건수 20건 이상 & 반품률 20% 미만인 경우 빠른정산 신청/승인 가능

신청/승인 후 12월 거래 건수 10건 이상 & 반품률 20% 미만에 충족하는 경우, 22년 1월 빠른정산 자동 유지 가능

신청/승인 후 12월 거래 건수 10건 이상 & 반품률 20% 미만에 충족하지 않는 경우, 22년 1월 빠른정산 중단



 

※ 거래건수는 주문번호 기준, 정산 후 취소를 반영하여 거래건수를 계산하며, 반품률은 상품주문번호 기준으로 귀책사유 무관하게 정산 후 취소, 반품 종료건을 반영합니다.

조건 변경으로 인한 빠른정산 미적용 방지를 위해 11월 30일 기준 빠른정산을 받고 계신 판매자분들은 3개월(21년 12월~22년 2월) 동안은 빠른정산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Q&A
 

Q. 기존 빠른정산을 이용하는 판매자는 언제부터 집화처리(네이버 기준)으로 빠른정산을 받을 수 있나요?
 

A. 12월 1일 집화처리(네이버 기준)건 부터 변경 된 '집화처리(네이버 기준)으로 빠른정산이 진행됩니다.

예) 11월 30일 배송완료 건 : '배송완료' 기준으로 12월 1일 빠른정산

12월 1일 집화 건: '집화처리(네이버 기준)'으로 12월 2일 빠른정산 (12월 1일 배송완료 건은 빠른정산 되지 않음)



 

Q. 기존 빠른정산을 이용하는 판매자도 직전 3개월 거래 건수 및 반품률 조건을 충족해야하나요?
 

A. 아닙니다. 기존에 빠른정산을 이용하는 판매자님은 부합하지 않아도 3개월 동안은 빠른정산이 진행됩니다.

다만, 3개월이 지난 2022년 3월부터는 빠른정산 유지 조건 충족 여부를 체크하므로 2월 거래 건수 및 반품률 조건에 미충족 되는 경우 3월에 빠른정산이 중단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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빠른정산이란?

빠른정산은 집화처리(네이버 기준)된 상품주문 건에 대해 구매확정까지 기다리지 않고,

집화처리(네이버 기준) +1영업일에 정산예정금액의 100%를 바로 정산 받을 수 있는 무료 서비스입니다.

※ 배송비 및 공제/환급은 구매확정 후 정산되며,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구,결제수수료) 등은 기존과 동일하게 부과됩니다.

 

예시) 상품주문번호 A : 상품결제금액 10,000원 (네이버 주문 수수료 200원) 배송비 200원 (네이버 주문 수수료 10원)

 

*상품주문:

12/2 집화처리 (네이버 기준) -> 12/3 빠른정산 +9,800원

 

* 배송비:

12/6 구매확정 -> 12/7 일반정산 +190원

 

- 신청 위치 및 기간

메뉴 : [정산관리 > 빠른정산 > 신청관리] 메뉴 ,'PC 환경'에서만 가능합니다.

기간 : 매월 2일 ~ 말일 (매월 1일 신청 불가)

 

- 신청 조건

정상 국내 사업자만 가능합니다.

신청월 직전 3개월 연속으로 거래 건수 20건 이상 & 반품률 20% 미만이어야 하며, 부정거래 및 판매관리 페널티 등 내부 기준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빠른 정산 관련 FAQ 바로가기 >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