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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정기구독 결제 예정일 등 일부 개선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 CNS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정기구독 서비스에 대한 관심 감사드립니다.

더 나은 정기구독 서비스 제공을 위해 일부 개선사항이 있어 안내해드립니다.

 

 

1. 자동 결제 예정일 기준 변경

 

- 반영예정일: 11월 11일(목)

 

- 고객이 원하는 배송희망일에 맞춰 상품이 배송될 수 있도록 결제 예정일 적용 기준이 변경됩니다. 변경 후에도 기존과 동일하게 결제일 +1영업일까지 발송을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변경 전] 배송희망일 2영업일 전 자동 결제(배송불가요일 영업일에서 제외)

[변경 후] 배송희망일 2영업일 전 자동 결제?(배송불가요일 영업일에 포함)


 

※ 단, 변경 이후 신청된 정기구독에 한해서 변경된 기준이 적용되며 이전에 신청된 정기구독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변경 후, 쇼핑MY > 정기구독에서 배송일/배송주기 변경한 경우 적용)

※ 빨리받기 신청을 통해 즉시 결제되는 경우 위 변경 내용과 무관합니다.

※ 배송희망일과 결제일 차이가 크게 발생하는 경우, 발송지연 처리 후 배송희망일에 맞춰 발송하시거나 구매고객과 협의 후 +1영업일 내에 발송하시면 됩니다.

 

 

2. 정기구독 '상품주문번호' 엑셀 다운로드

 

- 반영예정일: 11월 11일(목)

 

-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 구독 관리

조회된 정기구독 건을 기준으로 생성(결제)된 모든 상품주문번호를 엑셀로 받을 수 있으며 해당 상품주문번호의 배송희망일, 진행회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 주문 관리 및 발송 처리 시 유용하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상품주문상태는 실제와 다를 수 있으니 판매관리 메뉴에서 재확인 부탁드립니다.

- 엑셀에 포함된 건수가 많을 경우 속도가 느려질 수 있습니다.


 

 

3. 결제실패 사유 확인

 

- 반영 완료: 10월 14일(목)

 

- 스마트스토어센터 > 상품관리 > 구독 관리에서

정기구독의 결제가 실패된 경우 '변경이력'에서 사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판매중지, 재고부족, 구매제한수량 등의 사유로 결제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 해당 상품의 수정이 필요한지 검토해주시기 바랍니다.


※ 상품 판매중지, 재고부족, 옵션 변경/삭제 또는 구매제한수량이 초과되는 경우 정기구독 결제가 실패될 수 있습니다.

정기구독이 신청된 상품/옵션의 결제 실패가 발생하지 않도록 신중한 관리 부탁드립니다.

 

 

판매자님의 안정적인 매출과 고객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