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쇼핑검색광고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광고 노출 확대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 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 CNS입니다.



쇼핑검색광고의 다양한 노출 기회 제공을 위해 
2021년 10월 28일 (목)부터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에 광고가 노출 확대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출 일정 
2021년 10월 28일 (목)


노출 영역 및 개수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 영역 상단에 
모바일은 최소 3개~ 최대 20개, PC는 최소 5개~ 최대 20개의 광고가 노출됩니다.
(통합검색 > 이미지 영역이 아닌 이미지검색탭 영역입니다)
 
[모바일 이미지 검색탭]






[PC 이미지검색탭]


쇼핑몰상품형과 제품카탈로그형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상품명과 이미지 등 상품 기본 정보를 중심으로 노출됩니다.
이미지검색탭 내 이용자가 선택한 뷰타입에 따라 노출요소는 달라질 수 있습니다
.



노출 특징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 탐색니즈가 높은 검색어(ex: 패션, 인테리어) 에 한하여 노출되며,
노출되는 상품 또한 이미지의 품질 요소를 바탕으로 선정됩니다.

이미지의 품질 요소는 검색어별 이용자 반응이 높았던 이미지와 유사한 주제군, 구도, 색상 등 다양한 요소를 기반으로 평가됩니다.
따라서 동일 검색어라 할지라도 쇼핑검색에 노출되고 있는 일반 쇼핑검색광고 결과와 다를 수 있습니다.


노출 방법
모바일/PC 검색매체 하위 [네이버 탭검색- 모바일], [네이버 탭검색] (PC) 매체 설정을 통해 이미지검색탭 영역의 광고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만약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10월 21일(목) 부터 사전에 노출 제한 매체 설정 가능합니다. 
.





※ 알아두세요!
 · [네이버 탭검색-모바일], [네이버 탭검색-PC] 매체의 광고 기본 노출 설정은 “노출(ON)” 입니다.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광고시스템 내 [쇼핑검색광고 캠페인 > 광고그룹> 광고그룹 수정 > 고급옵션 > 매체 > 노출 매체 유형 선택 > 노출 제한 매체 설정하기] 를 통해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매체 설정은 10월 21일 (목) 부터 가능합니다.


 ·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 검색영역의 이용자 반응 및 연관도 등을 바탕으로 산정된
   광고 품질점수와 입찰가를 반영한 순위를 바탕으로 노출되며, 과금 또한 해당 순위를 바탕으로 적용됩니다.

 ·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의 품질 요소를 바탕으로 선정되므로,
   저품질 이미지 (ex: 해상도가 매우 낮은 이미지, 여러 개의 상품이 혼합되어 있는 이미지) 상품이나 동일 이미지의 복수의 상품은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는 이미지검색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판단된 고품질 이미지와 이용자의 반응 및 연관도에 따라 선정되므로 임의로 노출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단, 광고이미지가 고품질일 경우 이미지검색 영역에서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모바일/PC 이미지검색탭에 노출되는 광고 대상 카테고리와 키워드는 수시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