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뉴스클리핑 (11.26)
작성일 2025-11-26 11:21:24
조회수 25
|
|---|
![]() #하이닉스 #펀슈머마케팅 #SK스토아인수 #에이전트시대 #공무원NPAY #바이브코딩 #교통앱 #인스타그램행동 1. 최근 주식 시장과 뉴스에서 가장 핫한 하이닉스, 펀슈머 마케팅 SK하이닉스는 이번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HBM 제품을 의인화한 캐릭터를 공개하며 본격적인 HBM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언어유희의 힘: 기술 용어인 HBM을 'Honey Banana Mat(허니 바나나 맛)'으로 재해석한 것은 전형적인 '아재개그'를 활용한 언어유희입니다. 2. 적자 스타트업이 1위 홈쇼핑을? SK스토아 인수 논란 SK텔레콤이 데이터홈쇼핑 자회사 SK스토아를 4050 전문 패션 e커머스 업체 라포랩스에 매각할 전망이다. 3. 플랫폼의 지배자가 바뀌고 있다, 에이전트(Agent)의 시대가 온다 챗GPT는 우리가 사용하는 '앱'이 아니라, 우리가 마케팅 활동을 해야 하는 '새로운 시장' 그 자체가 되었습니다. 이 시장은 구글보다 폐쇄적이지만, 훨씬 더 강력한 구매 전환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4. 공무원 복지점수도 Npay 포인트로 바꿀 수 있다 네이버페이(Npay)는 공무원연금공단과 맞춤형복지점수를 Npay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5. 텍스트로 명령하면 AI가 직접 코드까지 만들어주는 ‘바이브코딩’ 바이브코딩은 텍스트 프롬프트만으로 기능 생성·리팩토링·테스트 자동화 등을 수행하는 생성형 AI 기반 코딩 방식이다. 챗GPT·클로드 같은 빅테크 LLM과 Cursor·러버블 같은 특화 스타트업이 빠르게 성장하며 산업 전반의 개발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 6. 교통 관련 앱 연령대별 정리, 30대 이상은 ‘티맵’ 세대별로 선호하는 교통 애플리케이션(앱)이 다른 것으로 나타났다. 20대는 ‘네이버지도’를 가장 많이 실행한 반면, 30대 이상은 ‘티맵’을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7. 인스타그램에서 마음에 드는 콘텐츠를 봤을 때 취하는 행동 사람들은 마음에 드는 게시물을 발견했을 때 어떤 행동을 할까요? 어떤 행동을 취하는지 알면 핵심적으로 봐야 할 데이터가 무엇인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크게 5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