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기념일광고(beta) 상품 출시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8/21(목) <기념일광고(beta)>가 출시되어 안내 드립니다.
 
<기념일광고>는 모바일에서 기념일 검색 시 해당 기념일과 관련된 콘텐츠와 함께 브랜드의 제품 및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는 브랜딩 광고 상품입니다.
이용자의 검색 의도와 맞춰 기념일 관련 정보 노출과 자연스럽게 연결되며, 광고 수용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기념일과 연관 있는 상품/서비스를 보유하고 있거나, 해당 기간에 맞춰 프로모션 및 홍보를 진행하고자 할 때 집행을 추천합니다.
 
■ 오픈 예정 기념일
  • 2025년: 추석, 크리스마스
  • 2026년: 4분기 내 별도 공지 예정
※ 별도의 기념일 집행을 희망하는 경우, NOSP 업무 요청 게시판을 통해 문의주시면 오픈 가능 여부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상세 사항은 아래 내용 참고 부탁드립니다.
 
 
 
 
==
 
1. 판매 방식
  • 광고 구매: NOSP 내 '광고관리>신제품검색 입찰현황' 메뉴에서 대분류 '기념일', 소분류 '기념일' 선택 후 집행 희망 키워드그룹 선택하여 입찰 (입찰 후 낙찰받아 운영)
  • 주 단위 입찰/낙찰/노출이 진행되며, 입찰 단위는 기념일별 사전에 셋팅되어 있는 키워드그룹 단위 기준 (기념일별로 별도의 입찰/낙찰 일정 진행)
    • 잔여 구좌가 2개인 경우, 2순위 입찰가로 1~2위 일괄 낙찰 (1개 계약 입찰 시 최저입찰가 낙찰)
      잔여 구좌가 1개인 경우, 1순위 입찰가로 1위 낙찰
  • 동일 회차 및 키워드그룹에는 1개 광고주가 최대 1개까지 입찰 계약 등록 가능 (2개 입찰 계약 등록시 강제 계약 취소 될 수 있음)
 
 
 
2. 25년 '추석' 기념일광고 오픈 일정 
  • 회차별 입/낙찰 일정 및 최저입찰가

※ 낙찰 및 재낙찰 받은 계약은 낙찰 및 재낙찰 발표일 24:00 전까지 캠페인 연결 부탁드립니다.
※ '기념일광고'는 NOSP에서만 구매 가능합니다.
 
  • 세부 키워드 구성

 
 
 
3. 노출 예시
  • 광고 소재 상단: 기념일과 연관 있는 네이버 서비스나 달력 소재 노출
  • 광고 소재 영역(하단): 기념일과 연관 있는 제품 및 서비스 노출 (최대 2개의 브랜드가 롤링 노출)

 
 
 
4. 참고 사항
  • 기념일과 연관된 제품/서비스만 집행 가능하며, 연관성이 떨어질 경우 집행 불가
  • 소재 내 고지문구 작성 필수 업종 광고주는 집행 불가
  • 브랜드 및 제품 집행 가능 여부 및 새로운 기념일 추가 가능 여부 판단이 필요한 경우, NOSP 업무요청게시판을 통해 문의
 

출처 : 네이버 NOSP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