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8.18)
작성일 2025-08-18 11:28:23
조회수 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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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가능 시간 24시간으로 확대 카카오톡 메시지 삭제 기능 도입 7년 만에 삭제 가능 시간이 기존 5분에서 24시간으로 크게 확대되었다. 이번 업데이트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고 소통 부담을 낮추려는 목적으로 진행되었으며 버전 25.7.0부터 점진적으로 적용 중이다. 2. 넷플릭스 등 OTT 광고 매출 공개 의무화 추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넷플릭스를 포함한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의 광고 매출을 의무적으로 공개하는 방안을 본격 논의 중이다. 현재까지 디지털 플랫폼의 광고 매출은 집계되지 않았으나, 이번 조치로 넷플릭스의 광고 매출 규모가 밝혀지고 이에 따른 과세 가능성이 커질 전망이다. 3. 네이버, ‘클립 프로필’ 신설과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 정식 출시로 창작자 생태계 강화 네이버가 창작자의 다양한 콘텐츠와 팔로잉·팔로워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는 ‘클립 프로필’을 새로 도입하고, 조회수 기반 광고 수익을 지원하는 광고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정식 출시했다. 4. 메타 스레드, 출시 2년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4억 명 돌파 메타의 텍스트 기반 SNS 스레드가 출시 약 2년 만에 월간 활성 이용자 수 4억 명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4월에 3억 5천만 명을 돌파한 이후 한 분기 만에 5천만 명이 추가되었으며, 일론 머스크의 엑스(X)를 바짝 추격하는 모습이다. 5. 자본 앞세운 C커머스 ‘쩐의 전쟁’, 국내 이커머스도 고객 확보 총력전 C커머스 대표 브랜드 쉬인이 친구 초대 시 현금성 크레딧과 무료 상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월간 활성 이용자 수와 결제액을 큰 폭으로 성장시키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와 테무도 큰 할인과 크레딧 이벤트로 고객을 확보했으나, 일부 과장 광고로 공정위 제재를 받았다. 6. AI 스타트업 퍼플렉시티, 48조 원에 구글 크롬 인수 제안 AI 검색 강자 퍼플렉시티가 구글 웹브라우저 크롬을 345억 달러(약 48조 원)에 인수하겠다고 공식 제안했다. 이는 퍼플렉시티의 기업 가치(180억 달러)의 약 두 배에 해당하며, 대형 벤처캐피털 등 투자자들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는 거래다. 이번 제안은 미 법원이 구글 독점 해소를 위해 크롬 분할 매각을 검토하는 가운데 나와 주목받고 있다. 7. GS25, 광고 삽입해 가격 낮춘 ‘광고 스낵’ 2탄 출시…가성비와 상생 모델 강화 GS25가 KT 스카이라이프와 협업해 패키지에 광고를 넣고 가격을 7년 전 수준인 1000원으로 낮춘 ‘광고 스낵’ 2탄 ‘아이핏 티비 팝콘’ 2종을 한정 판매한다. 제조사, 광고주, 유통사, 소비자 모두가 이익을 공유하는 상생 구조로, 고물가 시대 가성비 상품 수요 증가와 함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