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5.29)
작성일 2025-05-29 12:16:38
조회수 31
|
---|
![]() 1. 유튜브, 쇼핑 제휴 파트너에 올리브영 추가 이번 파트너십으로 크리에이터는 올리브영에서 판매 중인 대형 브랜드부터 중소기업, 소상공인 브랜드까지 다양한 상품을 콘텐츠에 태그할 수 있게 됐다. 특히 오는 31일부터 시작되는 올리브영 최대 할인 행사인 '올영세일' 기간에 맞춰 크리에이터들은 콘텐츠에서 제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소개할 수 있다. 2. '당근·다음·카카오페이에서도 네이버 광고 본다, 노출지면 제휴확대 네이버 이외 외부 플랫폼으로 광고 도달 범위도 확장한다. 특히 제휴 확대를 통해 당근마켓, 다음,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MS 빙 등을 포함한 외부 플랫폼에 네이버 광고를 노출할 수 있게 되면서, 한층 효과적인 광고 집행이 가능해질 것이라고 부연했다. 3. '광고로는 부족하다! 유통업계, 이제는 게임으로 승부 최근 현대백화점은 구독형 키즈 전용 콘텐츠 플랫폼 메가진에 자체 개발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게임 3종을 출시했다. 흰디는 ‘순간의 행복을 기억하자’는 메시지를 나누기 위해 만들어진 캐릭터다. 이번에 출시한 게임 역시 흰디가 친구들과 행복을 수집하기 위한 모험을 떠난다는 세계관으로, 기업이 전하려는 메시지를 담았다. 4. 이탈리안 브레인롯 밈 "트랄랄레로 트랄랄라"…'뇌썩음' 시대 '도대체 이게 왜?' 온 세상이 날 속이는 것만 같은 밈에 의문을 제기한 건 나뿐만이 아니었다. '요즘 애들'과는 거리가 멀어진 사람들은 '최신 유행'에서 배제된 채 '트랄랄레로'와 '퉁퉁퉁퉁'의 의미 맥락을 찾느라 분주했다. 하지만 이는 무용한 일이었다. '뇌 빼고 보는 쇼트폼 콘텐츠'에는 애초에 의미가 없기 때문이다. 5. 취향에 맞게 바꾼다…'모디슈머' 트렌드 확산, MZ가 만든 '꿀조합' 일냈다 다양한 음식을 즐기는 뷔페 업계에서 모디슈머 트렌드가 활발히 나타나고 있다. 유튜브에서 ‘뷔페 꿀조합’을 검색하면 소비자들이 직접 뷔페 메뉴를 조합해 만든 다양한 레시피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애슐리퀸즈의 메뉴 조합을 소개한 한 쇼츠 영상은 300만회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영상은 치킨에 까르보나라 떡볶이 소스를 더해 ‘까르보 치킨’으로 즐기는 등의 조합으로 관심을 받았다. 6. “MZ는 투표 인증도 힙하게”… 투표 ‘인증샷’ 주의할 점은? 제21대 대통령선거의 사전투표가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실시된다. ‘소중한 한 표’를 행사했다고 인증하기 위해 손등에 기표 도장을 찍거나 투표소 앞에서 사진을 찍는 행위는 이제 하나의 투표 문화로 자리 잡았다. 최근엔 SNS를 통한 투표 독려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자신이 좋아하는 캐릭터나 야구팀, 연예인 등을 활용한 ‘맞춤형 투표 인증 용지’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7. HS애드, 아이디어 실행형 ‘YCC 공모전’ 진행 김성호 HSAD 커뮤니케이션팀장은 “단순히 아이디어 제안으로 그치는 일반 공모전과 달리, 기획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을 경험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라며 “광고를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하고, 캠페인이 완성되는 과정을 직접 체험함으로써 참가자 본인들이 지망하는 업의 진정한 가치와 영향력을 더욱 깊이 이해하게 될 것”이라고 전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