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2025년 5월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5월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 변경 사항 안내드립니다.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변경 사항

[1] ADVoost 쇼핑 캠페인 Beta 오픈 안내

[2] ‘앱 설치자 제외’ 제공 종료 안내

 

■ 상세 변경 내용

[1] ADVoost 쇼핑 캠페인 Beta 오픈 안내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플랫폼에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새롭게 출시합니다.

네이버 쇼핑 입점 광고주님이라면 누구나 간단한 설정만으로 "ADVoost 쇼핑" 캠페인을 시작하실 수 있으며, ADVoost 기술을 통해 다양한 네이버 지면에서 적합한 유저를 자동으로 찾아서 광고를 노출함으로써 광고 성과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커머스 광고주님께서는 아래 상세 내용 및 ADVoost 쇼핑 출시 공지사항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 적용 일자

2025년 5월 15일(목) 16:00 적용 완료

 

2.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ADVoost 쇼핑 캠페인이란, 네이버 쇼핑 상품을 기반으로 AI가 자동으로 광고 성과를 최적화하는 쇼핑 전용 캠페인입니다.

ADVoost 쇼핑 캠페인은 별도 소재 등록 없이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을 연결하고 캠페인 예산 등 간단한 설정만 하면, 시스템이 실시간으로 성과를 최적화하여 검색 지면과 콘텐츠 지면 등 네이버의 다양한 지면에서 전환 가치를 높여 매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2] ‘앱 설치자 제외’ 제공 종료 안내

‘네이버 앱 전환 추적 SDK’ 설치 앱 대상으로 광고 집행 시 제공되던 ‘앱 설치자 제외’ 기능 제공이 종료됩니다.

제휴 MMP 파트너 연동을 통해 ‘MAT 전환 추적’ 기능을 사용 중이신 경우 해당 기능 동작 대상이 아니므로 기능 종료에 따른 광고 집행 영향은 없습니다.

제휴 MMP 연동 후 앱 설치 제외 설정이 필요하신 경우 MAT 타겟을 통해 타겟 생성 후 광고 그룹 내 잠재고객 제외 설정으로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1. 적용 일자

2025년 6월 26일(목)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일정 변경 시 본 공지 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2. 변경 사항

- 2025년 6월 26일 이후, 캠페인 목적 ‘앱 전환’ 하위 광고 그룹 생성 내 잠재고객 > 제외 타겟 상세 설정에서 제공되는 ‘앱 설치자 제외’ 설정은 제공 중단되어 신규로 설정하실 수 없습니다.

- 기존 ‘앱 설치자 제외’ 기능 설정 광고 그룹의 경우 광고 집행 시 해당 기능이 동작하지 않으며 광고 그룹 수정을 통해 설정 해제가 불가합니다. 앱 설치 제외 설정 필요시 잠재 고객 ‘고객 파일’ 기능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 기존 ‘앱 설치자 제외’ 기능 미 설정 광고 그룹 역시 광고 그룹 수정을 통해 신규 설정이 불가합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