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5.27)
작성일 2025-05-27 13:49: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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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에디터는 트렌드 어디서 찾아? 한국 활동 샤오홍슈 계정 30만개 돌파 이 카페에는 샤오홍슈를 활용하고 있는 유저들과 마케터, 그리고 업체 대표 등 다양한 구성원들이 가입해서 활동 중이다. 또한 중국 유학생, 현재 중국어를 배우고 있는 사람들, 그리고 중국 고객들에게 한국의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여있다. 2. 새로운 시장 진출! 오뚜기, HDEX와 협업 '3분 단백질 다크초코맛' 출시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제품은 오뚜기 대표 브랜드인 ‘3분’이 지닌 간편함에 HDEX의 건강 이미지를 더한 제품"이라며 "운동 전후는 물론 일상 속 부담 없이 맛있게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어 건강을 챙기는 많은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3. Z세대 등에 업고 핀터레스트, 국내 사용자 600만 돌파… 5년 새 3배 급증 이런 성장세는 한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다. 핀터레스트가 지난 8일 발표한 올해 1분기 실적 자료에 따르면 글로벌 월간사용자수는 5억7000만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10% 증가했다. 핀터레스트는 “글로벌 MAU가 9년 사이 4배 이상 늘었다”고 밝혔다. 4. 초격차 스타트업 지원에 유니콘 두 곳 나왔다 ‘초격차 스타트업 1000+ 프로젝트(DIPS 1000+)’는 2023~2027년까지 5년간 AI,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등 10대 신산업 분야에서 우수 딥테크 스타트업을 1000개 이상 선정해 집중 지원하는 정책이다. 지난해까지 선정된 407개사 중 리벨리온과 파두가 딥테크 유니콘으로 탄생했다. 반도체기업 파두는 상장 이후 기대에 못미치는 부진한 실적으로 논란이 일었으나 올해부터는 실적이 개선되는 추세다. 5. 통계청, AI 활용 ‘온라인 가격지표’ 개발, 내년 제공 목표 온라인 물가지표는 2021년부터 통계청이 변화하는 정책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새로운 유형의 데이터, 방식을 활용해 작성·제공하는 ‘실험적 통계’에 해당한다. 국가승인통계는 아니지만, 새로운 사회 현상과 분석 등을 위해 산출하는 자료다. 현재 통계청은 뉴스심리지수, 온라인 구독서비스 지출 등 21종의 실험적 통계를 제공해 트렌드에 대응하고 있다. 6. 이커머스, 명품 카테고리 경쟁 본격화, 불황기 수익 구조에 효과적인 대안? 이커머스 업계가 이처럼 명품 판매에 집중하는 이유는 온라인 명품 시장 규모가 갈수록 커지고 있기 때문이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국내 명품시장의 규모는 지난 2022년 19조원대에서 2023년 20조원을 넘어섰다. 지난해 시장 규모는 약 21조8000억원까지 확대됐을 것으로 분석된다. 이 가운데 온라인이 차지하는 명품 소비액 비중은 약 12%로 향후 성장 가능성이 높은 분야다. 7. '유튜브 휩쓰는 햄스터 한마리, “공감할 수밖에 없는데?” 김햄찌는 출근하자마자 상사의 모호한 지시사항에 살해 충동을 느끼고, 로또에 당첨돼 사직서를 내는 상상을 한다. 퇴근하기까지 두 시간이나 남았는데 저녁 식사 메뉴를 고르면서 정시 퇴근 각을 잰다. 다이어트 과정에서 계란빵을 먹으며 달걀은 살이 안 찐다고 합리화하고 탕후루를 씹으며 과일은 살이 안 찐다고 주문을 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