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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사이트검색광고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5월 29일(목)부터 사이트검색광고 PC/모바일 통합검색 영역에서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노출이 시작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시는 병의원 업종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노출 안내]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란 비즈채널 검수 통과된 '병의원 업종' 광고주에게 제공되는 파워링크 캠페인의 소재 유형으로 파비콘, 태그, 이미지를 이용하여 광고 소재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검색광고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오픈 안내 공지 >

사이트검색광고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유형 및 등록 안내 도움말 >

 

■ 노출 일정

- 2025년 5월 29일(목) :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노출 시작

*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2025년 5월 14일(수)에 광고 시스템 등록이 오픈되어 현재 광고 시스템에서 소재 등록이 가능합니다.

 

■ 노출 영역

-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 노출 영역은 순차적으로 확대 예정이며, 확대 시 별도 안내 예정입니다.

 

■ 노출 형태

- 각 요소에 대한 설명과 등록 가이드는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유형 및 등록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노출 화면 예시)


 

FAQ

Q. 기본형과 이미지 확장형은 각각 심의를 받아야 하나요?

A. 네, 기본형과 이미지 확장형은 개별 심의 대상으로, 모두 등록할 경우 기본형 의료광고 심의필 번호와 이미지 확장형 의료광고 심의필 번호가 각각 등록되어야 합니다.

 

Q. 파비콘은 필수로 등록해야 하나요?

A. 파비콘은 선택 등록 요소이며, 파비콘을 등록하지 않은 경우 병의원 업종 전용 파비콘이 공통으로 노출됩니다.

 

Q. 기본형과 이미지 확장형 모두 등록한 경우 어떤 유형으로 노출이 되나요?

A. 노출 유형은 검색어, 노출 영역, 광고 성과 등에 따라 유동적으로 결정되며 특정 유형의 노출이 보장되지 않습니다.

 

Q.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 오픈 이후에도 기존 단일형 소재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기존 단일형 소재도 심의 유효 기간 안에는 노출이 가능하며 같은 광고그룹에 단일형 소재와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가 모두 등록된 경우에는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가 우선하여 노출될 수 있습니다.

 

Q.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도 확장소재를 사용할 수 있나요?

A. 네, 병의원 업종에서 사용 가능한 확장소재는 기존과 동일하며 서브링크(단, 서브링크의 명칭은 심의 면제 대상에 해당하는 내용이어야 함), 전화번호, 예약 확장소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알아두세요!

-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는 비즈채널 검수 통과된 ‘병의원 업종’ 광고주만 사용 가능합니다.

-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의 이미지를 포함한 모든 요소는 등록기준을 준수해야 하며 이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 광고 노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파워링크 이미지 등록기준 >

의료기관 사이트 광고문안 작성기준 >

- 병의원 업종 특화 소재의 과금 방식은 기존 단일형 소재와 동일합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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