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웹툰 > 작품 하단 성과형 광고 유형 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웹툰 이용 고객층에게 효과적으로 광고를 노출할 수 있도록, 웹툰 > 작품 하단 영역에 노출 가능한 성과형 광고 유형이 확대되어 안내드립니다.

기존에는 이미지 배너(1200x1200) 단일 유형만 노출 가능했으나, 2025년 5월 26일부터 아래와 같은 성과형 광고 유형이 추가됩니다. (WEB 선적용/ APP 6월 적용 예정)

 

•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 광고

• 네이티브 동영상 피드 광고

• 피드 컬렉션형 광고

• 다이내믹 쇼핑 광고

 

유형 확대를 통해 웹툰 콘텐츠 소비 환경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다양한 광고 포맷의 활용이 가능해졌으며, 더 높은 주목도와 전환 성과를 기대하실 수 있습니다.

앞으로도 광고주의 성과 향상을 위한 지면 확장과 개선을 지속해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1. 적용일정 : WEB 선적용 2025.05.26 (월) / APP 순차적용 2025.06.20 이후 예정

2. 변경 사항 : 웹툰 작품 하단 노출 유형 추가

(기존) 이미지배너 1200x1200

(변경) 이미지배너 1200x1200

+ 네이티브 이미지 피드 광고

+ 네이티브 동영상 피드 광고

+ 피드 컬렉션 광고

+ 다이내믹 쇼핑 광고

 

노출예시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