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5.16)
작성일 2025-05-16 10:21:59
조회수 70
|
---|
![]() 1. 라스베이거스 '스피어'에 뜬 하나금융·GD…글로벌 광고 캠페인 광고는 지드래곤을 상징하는 데이지 꽃이 하나금융의 브랜드 컬러를 만나 초록색으로 서서히 물드는 장면으로 시작됐다. 이어 그래피티 월과 레이저 아트워크, 지드래곤 등장까지 1분여 간 압도적인 비주얼이 스피어 돔 외벽을 가득 채웠다. 영상 속에 등장하는 '하나더넥스트(시니어)', '하나더이지(외국인)', '하나더소호(개인사업자)' 등 하나금융의 미래 신성장 동력 브랜드를 통해 그룹이 제시할 금융 문화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담아냈다. 2. 코엑스 아쿠아리움 X 월레스와 그로밋, '수상한 닭 현상 수배' 코엑스아쿠아리움은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관람객이 직접 사건을 해결하는 체험형 콘텐츠 ‘스탬프 랠리 이벤트’를 선보인다. 스탬프 랠리는 도장 속 단서를 모아 다이아몬드를 훔친 수상한 펭귄 ‘페더스 맥그로우’을 잡는 미션으로 스탬프를 모두 모아 미션을 완료하면 한정판 월레스와 그로밋 스티커를 받을 수 있다. 3. 현대자동차 유스 마케팅 전략, 가정의 달엔 잔나비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잔나비와의 두 번째 협업은 '포니'를 통해 브랜드의 헤리티지와 추억을 전했던 첫 번째 협업에 이어, '동심'이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 현대자동차가 추구하는 세대 간 연결과 지속 가능한 소통을 실천해 나가는 과정"이라며 "이를 통해 현대차만의 유스 마케팅의 영역을 확장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4. 일룸, 변우석·채수빈 출연하는 '일룸이 이룸' 캠페인 진행 이번 캠페인은 일룸이 가구를 넘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소비자의 삶과 감정 속에 스며들어 일상의 모든 순간을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일룸은 15일부터 브랜드 모델 변우석이 출연하는 캠페인 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영상은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 '돌고래유괴단'과의 협업으로 제작했다. 5. 넷플릭스, AI 생성 광고 도입 예정, 2026년부터 출시 넷플릭스가 2026년부터 AI 생성 인터랙티브 광고를 중간 광고 및 일시정지 광고 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라인하드는 넷플릭스가 기술과 콘텐츠 측면에서 마케터들이 찾아야 할 강점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했다. "다른 기업들은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거나 훌륭한 엔터테인먼트를 제공한다. 우리의 특별한 강점은 항상 두 가지를 모두 갖추고 있다는 점이었다." 6. 쿠팡, 판매자 대상 '대출 중개' 본격화 제휴 금융회사 협력 범위에 따라 대출과 관련된 정보를 조회하거나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할 수 있다고 명시했다. 사업 자금을 확보하기 위해 대출 서비스를 찾고 있는 쿠팡 판매자들이 셀러월렛에서 간편하게 대출 조건, 금리, 상환 방법 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쿠팡페이는 해당 조항에서 판매자가 체결하는 대출 계약의 당사자가 아니라는 점은 분명히 했다. 대출 계약은 제휴 금융사와 판매자 간 성립한다고 명시했다. 쿠팡페이는 입점 판매자와 제휴 금융사를 연결하는 플랫폼 역할을 한다. 네이버페이가 네이버 쇼핑몰을 운영하는 판매자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사업자 대출 중개' 서비스와 비슷한 형태다. 7. 틱톡, 사진 한 장으로 움직이는 영상 만든다…'AI 얼라이브' 14일 테크크런치에 따르면 틱톡은 첫 번째 이미지 투 비디오 AI 기능인 '틱톡 AI 얼라이브'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틱톡 스토리에서 촬영한 단일 사진을 비디오로 변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를 활용해 움직임, 분위기, 창의적인 효과가 있는 단편 영상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