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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5.15)
#KT결합요금제 #테라팩맨 #ADVOOST #카카오톡입력중 #유튜브페스티벌 #제약사화장품 #TJ서포터즈

1. KT, 지니TV·유튜브 프리미엄 결합 전용 요금제 출시

'지니TV 유튜브 프리미엄 초이스'는 월 2만 9000원(3년 약정 결합 기준)으로, 유튜브 프리미엄(1만 4900원)과 지니TV 에센스 요금제(1만 6500원)를 별도로 이용할 때보다 매월 약 2400원(3년 약정 기준 최대 8만 6000원)을 절약할 수 있다

 

2. 하이트진로, '테라X팩맨' 한정판 출시…세대별 공감 강화

하이트진로에 따르면 이번 협업은 2030세대에게 레트로 감성을, 4050세대에겐 향수를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지난 1980년 출시된 팩맨은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아케이드 게임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캐릭터다

 

3. 네이버 '체류시간' 더 늘려라, ADVoost 쇼핑 캠페인 출시

네이버는 개인화 추천 로직과 광고 최적화 플랫폼 'AdVoost'를 고도화해 커머스 광고의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3월 출시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도 충성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며 커머스 생태계의 락인을 강화 중이다. 특히 컬리와의 협업으로 신선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해 쇼핑 이용자들의 방문 빈도를 높일 계획이다.

 

4. 카카오톡도 '입력 중...' 표시 도입… 실시간 소통 강화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상대방이 현재 자신의 카카오톡 메시지에 반응하는지 여부를 쉽게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다만 이 기능은 정식 출시 전 시범 기능으로 '실험실'에서 해당 기능을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다. 비활성화 시 해당 기능은 나타나지 않는다.

 

5. 창작자·마케터 협업 축제, 구글코리아 ‘유튜브 페스티벌’ 개막

행사 기간에는 구글의 주요 담당자들이 참여하는 발표 세션과 브랜드, 크리에이터들이 참석하는 패널 세션이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 기간 동안 참가 브랜드는 유튜브의 과거, 현재, 미래를 경험할 수 있는 전시와 세션을 관람할 수 있다. 업계 전문가, 크리에이터와의 네트워킹도 가능하다.

 

6. 화장품도 ‘제약사 브랜드’ 시대! 건강하고 안전한 화장품 왜 잘 나갈까? 

제약사가 만든 화장품은 왠지 피부에 더 건강할 것 같다는 인식 때문일까. 개별 제품들도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동화약품의 ‘후시다인’ 브랜드 대표 제품 ‘후시드 크림’은 지난해 3월 기준 누적 매출 250억 원을 기록했으며, 대웅제약의 ‘이지듀 기미 앰플’은 일명 ‘한가인 앰플’로 불리며 누적 판매량 2000만 병을 넘었다. 유한양행의 ‘딘시’는 ‘프리미엄 비건 톤업 선크림’을 앞세워 지난 2월 올리브영 선블록 카테고리에서 재구매율 1위를 차지했다.

 

7. 제품 체험부터 개선 제안까지, TJ미디어, ‘TJ서포터즈’ 9기

회사측에 따르면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모집한 9기 서포터즈는 약 19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총 10명을 최종 선발했다. 10명의 서포터즈는 앞으로 6개월간 TJ노래방 및 TJ브랜드 전반을 주제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콘텐츠 제작 뿐만 아니라 노래방 방문 체험, 공식 행사 취재 등 다양한 활동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사용자 관점에서 브랜드를 직접 체험하고 현장감 있는 피드백을 TJ미디어에 전달하는 역할을 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