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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뉴스클리핑 (12.03)

#카페24 #프로덕트스니펫 #네이버웍스 #AI스튜디오 #한국여행필수코스 #AI모델 #오빛나 #브릿지3 #고가마케팅

1. 카페24, '프로덕트 스니펫' 기능을 기본 적용으로 검색노출 강화

카페24는 지난 10월부터 온라인 쇼핑몰 검색엔진최적화(SEO) 품질 향상을 위해 '프로덕트 스니펫' 기능을 기본 적용 방식으로 전환했다고 1일 밝혔다.

 

2. 네이버웍스, 사내 자료 기반으로 맞춤형 업무 AI 어시스턴트 제작 가능

네이버클라우드가 전문가 없이도 누구나 업무에 최적화된 인공지능(AI) 어시스턴트를 직접 만들 수 있는 ‘네이버웍스 AI 스튜디오’를 출시

 

3. '외국인 누적 구매 금액 1조 달성, 올리브영 ’한국 여행 필수 코스’ 

기사에서 가장 충격적인 데이터는 '국내 화장품 택스리펀 건수의 88%가 올리브영'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사실상 시장 독점 수준의 지배력, 외국인들은 특정 브랜드의 플래그십 스토어보다, 지금 한국인들이 진짜 쓰는 제품(Real K-Trend)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편집숍 형태를 선호합니다.

 

4. 생성형 AI 기반 스토리텔링 실험 시작, 뉴트리원, AI 모델 '오빛나' 공개

뉴트리원이 AI 모델 ‘오빛나’를 공개하고, 자회사 비비랩의 AI 브랜드 필름을 함께 선보였다. 오빛나는 SF적 세계관을 가진 AI 캐릭터로, 비비랩의 이너뷰티 메시지와 결합해 SNS 중심 스토리텔링 캠페인을 전개할 예정이다. 브랜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실험적 소통으로 소비자 관심을 끌고자 한다.

 

5. '브릿지3, AI 활용 브랜딩 기반 GEO 솔루션 출시

SEO가 '간판'을 다는 기술이었다면, GEO는 '평판'을 만드는 기술이다. AI 시대, 가장 기술적인 마케팅은 역설적이게도 가장 인간적이고 설득력 있는 '언어'를 구사하는 것입니다.

 

6. 공정위 “SNS 체험기, 글 앞부분에 협찬 안 밝히면 시정 요구”

공정거래위원회가 SNS상 추천·체험 게시물의 경제적 이해관계(협찬·광고·경품 등) 표시 의무를 명확히 했다. ‘더보기’나 별도 페이지에 숨기면 안 된다. 표기를 숨기거나 축소하면 ‘기만적 표시·광고’로 시정명령 등 제재 대상이 될 수 있다.

 

7. 고가의 제품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팁

고가의 제품을 위한 인플루언서 마케팅 팁, 1. 나노/마이크로 인플루언서 활용, 2. 장기 파트너십 맺기, 3. 인플루언서 독점 계약, 4. 체험단 상시 신청 창구 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