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7.18)
작성일 2025-07-18 10:55: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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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구글 제미나이, 국내 설치 5배 증가… AI 시장 판도 흔드나 제미나이 2.5 공개 직후 6만9,132건 대비 약 5배 가까이 상승했다. 구글은 3월 말부터 제미나이 2.5 프로 실험 버전과 함께 플래시 등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국내 AI 시장에 적극 진입 중이다 2. 네이버, 블로그 글도 AI로 숏폼 영상 전환… ‘오토클립’ 연내 공개 네이버는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오토클립Ai(AutoClipAi)’를 올해 안에 도입해 네이버 블로그에 작성된 텍스트 글이 자동으로 숏폼 영상으로 변환되는 시대를 연다. 3. 오픈AI, 챗GPT에 결제 통합… 이커머스 중개 수수료 도입 추진 오픈AI가 챗GPT에 결제 시스템을 통합해 이커머스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사용자는 챗GPT 내에서 상품 검색부터 결제까지 원스톱으로 할 수 있으며, 오픈AI는 판매자에게서 일정 수수료를 받아 수익을 창출할 계획이다. AI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수익 모델로서 의미가 크다. 사용자 편의를 극대화하는 동시에 수익 다변화가 가능해 장기적 성장에 긍정적이다. 다만 기존 플랫폼과의 경쟁 구도에서 차별화된 서비스 제공이 관건일 것이다. 4. '까치호랑이 배지' 오픈 런... 요즘 박물관 영업법 '뮷즈' '케이팝 데몬 헌터스'가 기폭제가 됐을 뿐 뮷즈는 원래 잘나갔다. 전국 국립박물관 뮷즈 매출액은 2020년 37억6,100만 원에서 지난해 212억8,400만 원으로 4년 만에 6배 가까이 뛰었다. 전년(2023년) 대비 42% 증가했다. 5. 여기어때, 패키지여행 시장 진출… 차별화는 과제로 여기어때가 매출 정체를 타개하고 4050세대 중심의 패키지 시장 진출을 위해 인수를 단행했으나, 일본과 베트남 등 주요 지역에서는 대형 여행사 대비 협상력과 경쟁력이 부족하고, 중국 시장에서도 핵심 관광지가 빠져 차별화가 미흡하다. 현재는 차별화 전략 부재가 아쉽다. 자체 기획력 강화와 독특한 상품 개발이 시장에서 성공을 좌우할 것이다. 6. 엔비티, '애디슨 리마케팅' 출시…국내 첫 오퍼월 리타겟팅 광고 종합 포인트 플랫폼 기업 엔비티는 프리미엄 리워드 광고 플랫폼 '애디슨 오퍼월'에 리타겟팅 광고 상품 '애디슨 리마케팅'을 도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는 보상형 광고 업계 최초로 퍼스트파티 데이터를 기반으로 리타겟팅을 구현한 사례다. 7. 카페24 "쇼핑몰 수작업 줄이고 전략적 일에 집중할 때" 다국어 자동 번역, 현지 통화 및 결제대행 서비스, 국가별 반품·교환 정책 지원 등을 통해 글로벌 쇼핑몰 운영 환경을 통합 관리할 수 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매출과 활성 회원 수가 크게 증가하는 성과도 나타났다. 글로벌 진출에 필수적인 요소들을 한 번에 관리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유용하다. 앞으로 더욱 다양한 맞춤형 서비스 확대로 사업자들이 전략적 역할에 더 집중할 수 있길 기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