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7.15)
작성일 2025-07-15 11:28:43
조회수 27
|
---|
![]() 1. 간편결제, 네이버·쿠팡 쏠림 지속… 무신사도 진입 무신사가 패션 플랫폼 최초의 선불 충전 결제 서비스 '무신사머니'를 정식 론칭하고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2. 손주 키워주는 조부모 늘자 여행시장도 변화… ‘스킵젠 투어’ 확대 스킵젠 투어는 부모 세대를 건너뛰고 조부모와 손주가 함께 떠나는 여행 프로그램으로, 최근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에서 확대 운영 중이다. 조부모가 손주를 돌보는 ‘황혼육아’ 현상이 늘면서, 맞벌이 부모 대신 조부모와 손주 간의 특별한 여행 수요가 증가한 것이 배경이다. 3. 유통업계, ‘이른 폭염’에 쿨템 마케팅 총력전 기능성과 가성비를 모두 갖춘 냉감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선택 폭이 넓어진 점도 긍정적입니다. 앞으로도 기후 변화에 맞춘 전략적 마케팅이 지속적으로 필요해 보입니다 4. '텍스트 힙' 열풍에…서울야외도서관 상반기 100만명 찾았다 텍스트힙은 글자·문자를 의미하는 ‘텍스트(Text)’와 매력적이고 멋있다는 의미로 쓰이는 힙하다의 ‘힙(Hip)’이 합쳐진 말로 텍스트를 소비하고 활용하는 것이 멋지고 트렌디하게 느껴지는 문화를 뜻한다. 5. 아침 7시, 카페가 클럽 됐다… 모닝커피 마시며 댄스 삼매경 커피 레이브는 기존의 술 중심 야간 파티 문화를 대체하는 건강하고 새로운 파티 형태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맨 정신으로 즐기는 즐거움과 아침 시간을 적극 활용하는 라이프스타일 변화가 맞물려, 앞으로도 국내에서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6. 편의점 CU, 장마 마케팅 전환…막걸리 할인 행사 집중 편의점 CU가 최근 극단적인 날씨 변화 속에 마케팅 전략을 장마로 바꾸고 여름 성수기 고객 잡기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7. 패션 플랫폼 ‘에이블리’, 이제 경쟁자도 광고주로 모십니다 에이블리는 상품 판매를 단순한 고객 유입 수단으로 보고, 광고 사업 확장에 주력하기로 했다. 아마존이나 쿠팡처럼 물류 및 광고 사업으로 수익원을 다변화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반영한 전략이다. 하지만 이 사업 모델의 성공을 위해서는 고객이 플랫폼에 오래 머물도록 하는 근본적인 경쟁력이 필수적이며, 현재 ‘에이블리 파트너스’ 셀러 전용 서비스가 이를 뒷받침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