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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7.09)
#스레드 #일본쓰리피 #네이버결제단말기 #커넥트출시 #40대인스타 #메조미디어유플러스 #스텔라이즈 #상쾌한3D

1. 2년 만에 엑스 따라잡은 스레드…‘스레드’ 스며들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는 지난 4월 말 1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스레드 월간활성이용자수(MAU)가 전 분기보다 3000만명 증가한 3억2000만명이라고 밝혔다. 같은 시기 엑스의 MAU는 6억명이었다

 

2. ‘다이소 왕국’에 도전장, 일본 다이소의 프리미엄 브랜드 ‘쓰리피’까지 한국 진출

실제로 최근에는 일본 다이소가 내세운 프리미엄 브랜드 ‘쓰리피’가 국내 상표 출원을 완료했다. 쓰리피는 감성 소비에 익숙한 2040 여성층을 타깃으로 한다. 다이소가 기존 균일가 전략만으로는 한계에 부딪혀 감성 마케팅과 브랜드 차별화를 적극 도입하는 것은 필수적입니다

 

3. 네이버·토스 결제단말기, 오프라인서 정면 대결

네이버페이가 오프라인 결제 단말기 시장에 진출하면서 토스와의 본격적인 경쟁이 예고된다. 네이버페이의 ‘커넥트’ 출시는 토스의 ‘프론트’에 대한 직접적인 도전으로, 사용자 경험과 기능 차별화가 경쟁 승패를 좌우할 것이다. 특히 네이버의 방대한 플랫폼 자원과 연동된 부가 서비스가 강력한 경쟁력으로 작용할 전망이며, 핀테크 시장의 새로운 경쟁 구도가 흥미롭게 전개될 것으로 보인다

 

4. 40대도 인스타로 옮겼다... 밴드 밀리고 인스타 1위

40대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한 SNS 앱은 전년 동월에는 '밴드'였으나 올해 '인스타그램'으로 순위가 변동됐다.

 

5. CJ메조미디어, LG유플러스 손잡고 FAST 채널 255개 확보

CJ메조미디어는 지난해 자사 광고플랫폼 '타겟픽'과 LG유플러스의 스마트 메시징 서비스를 결합한 TV 홈쇼핑 및 라이브커머스 특화 광고상품을 출시했다.

 

6. 인크로스, AI로 크리에이터 매칭…‘스텔라이즈’ 정식 출시

'이 플랫폼은 브랜드가 크리에이터 탐색부터 AI 매칭, 협업 커뮤니케이션, 콘텐츠 모니터링, 자동 리포트 생성, 계약까지 캠페인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관리할 수 있다

 

7. “숙취해소제 광고로 게임까지” 파격에 방문자수 ‘폭발’…세계 1등까지 해냈다

상쾌환의 3D 가상공간 홈페이지는 단순 제품 홍보를 넘어 소비자 체험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혁신을 보여주는 좋은 사례다. 게임과 같은 몰입형 경험을 통해 사용자 참여를 높이고, 브랜드 친밀도를 자연스럽게 상승시키는 전략이 매우 효과적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이런 창의적인 접근이 다양한 소비재 시장에서 확산되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