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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6.12)
#지그재그유튜브쇼핑 #스레드DM #예스24마비 #뉴스제로클릭 #틱톡샵글로벌 #KT광고플랫폼 #CU타투키오스크

1. 유튜브 쇼핑, 지그재그와 손잡고 패션 카테고리 확장

지그재그가 16일부터 진행하는 ‘2025 직잭팟 여름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행사와 맞물려 수천 개의 패션 상품이 유튜브를 통해 소개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콘텐츠를 통한 제품 노출 효과와 크리에이터 수익화 기회가 한층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2. 메타, 스레드에 DM 기능 도입… SNS 본격화 신호탄

스레드가 출시 2주년을 앞두고 일부 국가에서 사용자간 메시지(DM) 기능을 시범 도입한다. 마크 저커버그 메타플랫폼(메타)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스레드 계정에 "스레드에서 DM 테스트를 시작한다"는 글을 게시했다. 메타는 스레드·페이스북·인스타그램의 운영사다.

 

3. 예스24, 랜섬웨어 해킹으로 사흘째 마비… 경찰 내사 착수

먹통 초기 예스 24는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시스템 점검 안내"라고만 공지했을 뿐 해킹당한 사실은 전혀 알리지 않았는데요. 하지만 이미 월요일 오후 당국에는 랜섬웨어 발생 사실을 신고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후 당국에 신고 사실이 드러나자, 뒤늦게 홈페이지에도 입장문을 내고 해킹 사실을 인정했습니다.

 

4. AI가 뉴스 트래픽 잠식…다가오는 '제로클릭' 시대

한 달간 처리하는 약 300억 건의 질의 중 뉴스 관련은 1.88%(5억6000만 건), 이 가운데 답변 출처인 뉴스 사이트로 이동하는 트래픽 전환은 0.62%(350만 건)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정보를 찾기 위해 언론사 대신 생성형AI를 찾는 현실 속에서 언론사는 어떻게 살아 남아야 할까.

 

5. 한국 법인으로 미국 틱톡샵 입점 가능...K브랜드 글로벌 확장 기회확대

참가자들의 가장 큰 관심을 받은 것은 더 이상 미국 현지 법인이 없어도 틱톡샵 US에 입점할 수 있다는 것이다. 기존에 미국 내 법인, 은행 계좌, 주소 등 복잡한 요건을 충족해야만 했던 틱톡샵 입점이 새롭게 공개된 ‘코리아-US 크로스보더’ 솔루션을 적용하면, 한국 법인, 한국 여권, 한국 주소, 가상계좌 그리고 미국 내 연동 가능한 3자 물류 서비스만으로 가능해진다. 틱톡은 국내 브랜드가 더욱 빠르게 글로벌 소비자에게 다가갈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평가하고 있다

 

6. KT "광고 사업에 AI 결합해 디지털 광고 플랫폼 사업자로 도약"

KT는 광고주 및 광고회사 관계자 약 3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그룹의 데이터, 플랫폼, AI 콘텐츠 역량을 기반으로 한 국내 광고 미디어 생태계 전환 전략을 소개했다. 대표적인 것이 AI를 활용한 광고 설루션이다. AI가 광고 소재를 제작해주는 설루션을 통해 중소 광고주도 빠르고 저렴하게 광고 캠페인을 집행할 수 있다고 KT는 설명했다. KT가 축적한 다양한 빅데이터를 활용해 광고 노출 효과를 측정하고, 광고 시청 이후 소비자 행태를 분석하는 것도 가능하다.

 

7. CU, 업계 최초 '타투 키오스크' 도입…체험형 마케팅 일환

CU는 이달 업계 최초로 타투 키오스크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초부터 선보인 캡슐 토이, 스무디 머신 등과 같은 체험형 마케팅의 일환이다. CU의 타투 키오스크는 피부에 프린트 하듯이 1~2초 만에 원하는 디자인을 새겨 넣을 수 있다. 그림과 텍스트 등 100여 가지 도안에서 고를 수 있다. 특히 외국인 고객을 겨냥해 궁, KOREA, 호랑이, 복주머니 등 한국적인 이미지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