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6.10)
#유튜브어워드 #AI쇼츠 #에이블리신규광고 #일본부동산광고 #콘텐츠필터링 #복고의힘 #라면의맴쏘디 #오뚜기

1.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 출품 접수 시작

구글코리아는 글로벌 디지털 광고제 '2025 유튜브 웍스 어워드 코리아'의 출품 접수를 시작한다고 7일 밝혔다. 유튜브 웍스 어워드는 유튜브 플랫폼을 기반으로 창의적이면서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과를 이룬 마케팅 캠페인을 발굴하고 조명하는 글로벌 광고제다. 출품 접수는 7월1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되며, 출품 대상은 2024년 7월 1일부터 2025년 6월 30일 사이 유튜브에서 실제 집행된 광고 캠페인이다.

 

2. 유튜브 인기채널 50위 중 8개가 AI 쇼츠

AI 슬롭의 대표적 사례로는 인도·파키스탄 분쟁과 관련한 영상이 있다. 인도와 파키스탄 국기 색깔을 한 개들이 경주하거나 양국 국기를 단 슈퍼히어로들이 싸우는 식의 영상이 주를 이뤘다. AI 슬롭은 AI 영상 제작 소프트웨어인 미드저니, 구글 VEO, 오픈AI 소라 등이 보급되며 빠르게 SNS를 메우고 있다. 게다가 유튜브가 “새로운 생성형 AI 도구는 크리에이터에게 흥미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며 AI로 제작한 콘텐츠를 장려해 확산에 기름을 부었다.

 

3. 에이블리, 기업·브랜드 중심 디스플레이 광고 상품 출시

신규 광고 상품은 ▲앱 실행 첫 화면에 노출되는 스플래시 배너 ▲혜택 탭 배너 ▲콘텐츠 탭 배너 ▲검색 화면 배너를 비롯해 마이페이지, 배송조회 등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고 주목도가 높은 영역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광고주는 캠페인 목적에 따라 원하는 지면을 선택해 광고를 집행할 수 있다

 

4. “이 귀여움 널리 알려야”... 아들 사진 광고에 9억 쓴 日부동산 업자

유쿤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광고의 주인공은 지역 주민들에게 ‘랜드마크 키드’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특이한 점은 유쿤이 연예인이나 모델이 아닌 평범한 학생이라는 점이다. 유쿤의 아버지인 부동산 회사 대표 A씨는 “제 아들이 어렸을 때 너무 귀여워서 도쿄 전체가 알아야 한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그는 아들의 다양한 표정이 담긴 사진들을 전문 광고 캠페인으로 제작해 부동산 회사 광고로 활용하고 있다.

 

5. "유해 영상 노출 차단"…KT나스미디어, AI 콘텐츠 필터링 출시

브랜드 유튜브 광고가 불쾌한 영상에 노출되는 게 우려되는 광고주를 위한 서비스다. SCV는 KT나스미디어가 자체 개발한 멀티모달 AI 모델을 활용해 광고가 송출되는 범위에서 유해 콘텐츠를 자동으로 식별·차단한다. 구글 애즈(Ads)와 유튜브 데이터 응용프로그래밍인터페이스(API)를 통해 유튜브 영상 메타 정보를 제공받아 일일 1000만건 이상 분석할 수 있다. 90% 이상 높은 정확도로 작동한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6. 글로벌패션, 몰락하던 아베크롬비를 멈춰세운 ‘복고의 힘’ 

팬데믹 이후 2024년부터 글로벌 복고풍 수요에 힘입어 매출이 살아났으며 올해 1분기에도 이 같은 성장세가 유지되고 있다. 갭은 지난 29일 내놓은 자료에서 1분기 매출이 34억6000만달러(약 5조원), 주당순이익은 51센트를 기록했다고 발표했는데 이는 시장정보업체 LSEG가 집계한 시장 전망치 34억2000만달러와 45센트를 웃도는 실적이다. 아베크롬비도 최근 1분기 실적 발표에서 11억달러(1조6000억원)를 신고하며 역사상 최고의 1분기 실적을 쏘아 올렸다. 특히 홀리스터 브랜드는 22%의 성장률을 기록하며 8분기 연속 성장세를 이어갔다.

 

7. 출시 2주 만에 18만개 불티…SNS 난리난 '라면' 정체는? 라면의 맴쏘디

라면의 맵소디는 출시 2주 만에 낱개 기준 18만개가 넘게 판매되며 매운맛 라면의 새로운 강자로 떠올랐다. 유튜브와 인스타그램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스코빌지수 6000 라면은 얼마나 매울까','맵찔이의 솔직 리뷰' 등이 등장하면서 이목이 쏠리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