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쇼핑검색광고 ‘맞춤 블록’ 영역 광고 노출 테스트 안내
작성일 2025-06-09 16:10:46
조회수 18
|
---|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6월 9일(월)부터 6월 16일(월)까지 모바일 통합검색에서 ‘맞춤 블록’이 노출될 예정으로, 해당 영역 내 광고 노출 테스트가 진행됩니다. 테스트 형상 중 이용자 반응이 높은 안으로 이후 PC/모바일 통합검색에서 ‘맞춤 블록’ 광고 노출이 적용될 수 있습니다.
‘맞춤 블록’은 사용자 쇼핑 이력에 따른 개인화 상품 추천 블록으로 로그인 이용자에 한정하여 노출되며, 입력한 키워드와 적합한 사용자별 이력(클릭/구매/찜/장바구니) 상품 및 함께 볼만한 상품이 최근 사용자 취향에 맞게 개인화 랭킹되어 제공됩니다.
광고주 여러분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테스트 일정 - 2025년 6월 9일(월) ~ 2025년 6월 16일(월) * 상기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대상 - 네이버 모바일 통합검색 ‘맞춤 블록’ 영역의 일부 트래픽
■ 테스트 내용 - ‘맞춤 블록’ 위치 : 가격비교 상/하단 - ‘맞춤 블록’ 내 노출 가능 광고 개수 : 페이지 당 0~2개 - ‘맞춤 블록’ 내 광고 위치 : 페이지 내 가변 - ‘맞춤 블록’ 광고 노출 이미지 ![]()
※ 알아두세요! - ‘맞춤 블록’의 맞춤 탭 내에서만 광고 노출되며, 그 외 부가탭은 광고 노출 대상 영역이 아닙니다. - ‘맞춤 블록’ 광고 영역은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 매체로 집계되며, 테스트 기간 내 해당 매체의 광고 노출수가 소폭 증가할 수 있습니다. - 테스트 기간 내 ‘맞춤 블록’ 영역에 광고 노출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 노출 매체에서 ‘네이버 통합검색 추천-모바일’을 제외해야 합니다. - 통합검색 ‘맞춤 블록’에서 맞춤 쇼핑 더보기 클릭 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 화면 내 ‘맞춤 블록’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