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6.05)
#패션큰손50대 #C커머스성장 #메타버스철수 #젠틀몬스터 #스마트안경 #무배당발 #아임웹청첩장 #피그마인수거절

1. 한국인 1년간 옷 사는데 83조원 썼다! 50대, 패션 소비 큰손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10대를 제외한 전 연령층이 고루 분포가 나타났으며, 50대가 23.6%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그 외, 40대(22.8%), 30대(18.0%), 60대(17.3%), 20대(15.8%), 10대(2.5%) 순으로 나타나 4~50대가 주 소비층으로 자리 잡고 있는 것으로 확인되었다.

 

2. C커머스 성장 멈췄다… 알리 매출 증가율 2%대로 둔화

2023년 한국 시장에 본격 진출해 국내 유통업체를 위협해온 알리익스프레스의 월 매출 추정액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1000억~1200억원대에 머물고 있다. 또 다른 C커머스 회사 테무는 5월 카드 결제 추정액이 전년 동월 대비 35.1% 증가한 681억원을 기록했다. 전년 대비로는 크게 늘었지만 직전월에 비해서는 증가율이 1.8%에 머물렀다. 1년 전 매출이 적었기 때문에 전년 동기와 비교하면 증가율이 커 보이지만 월별 기준으로 보면 보합세가 뚜렷하다.

 

3. 그 많던 메타버스 어디로 갔나? 잇단 메타버스 철수… 기업들 하차 행렬

국내 메타버스 산업이 위축된 가운데, 글로벌 빅테크 기업들은 AR(증강현실)과 XR(확장현실) 분야로 빠르게 방향을 전환하고 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애플은 2026년을 목표로 스마트 AR 안경의 대량 생산을 준비 중이다. 이 안경에는 전화 통화, 음악 재생, 실시간 번역, 내비게이션 등 다양한 기능이 탑재될 전망이다.

 

4. 구글, 삼성·젠틀몬스터와 손잡고 '스마트안경' 재도전

구글은 카메라, 마이크, 스피커를 탑재한 XR 안경은 휴대전화와 연동해 주머니에서 휴대전화를 꺼낼 필요 없이 앱에 접근할 수 있게 해준다고 설명했다. 옵션으로 제공하는 렌즈 내 내장 디스플레이는 필요할 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제미나이와 연결하면 이용자가 보고 듣는 것을 이해해 상황을 파악하고 중요한 정보를 기억하며 필요한 순간에 바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5. '무신사, ‘무배당발’ 도입… 주 7일 당일배송 시작

‘바로 발송’은 고객이 주문한 당일에 발송하는 서비스다. 특히 서울 및 경기 일부 지역에 한해 토요일에 주문한 상품을 당일 발송해 일요일에 받아볼 수 있는 ‘주 7일 배송’을 한다. 교환을 신청하면 즉시 새 상품을 보내주는 ‘바로 교환’과, 주문을 취소하면 상품을 회수하면서 즉시 환불해주는 ‘바로 환불’도 새로 도입했다.

 

6. “요즘 누가 돈 주고 해?” 아임웹 청첩장까지 ‘0원’…결혼비용 팍 줄였다

결혼을 앞둔 이모 씨(32)는 최근 ‘아임웹‘을 통해 모바일 청첩장을 직접 제작했다. 사진과 글을 넣고, 음악까지 넣으니, 클릭 몇 번으로 작업을 마쳤다. 이 씨는 “사진 몇 장과 간단한 텍스트만으로 우리만의 이야기가 담긴 모바일 청첩장이 완성됐다”며 “연애할 때 찍은 사진을 슬라이드로 담고, 좋아하는 배경음악을 넣었더니 받는 분들도 좋아하셨다”고 말했다. 기존 모바일 청첩장과 같이 지인들이 축하 댓글을 남기는 공간도 있다.

 

7. 어도비 인수 거절한 피그마 "AI로 개발·디자인 문턱 낮출 것"

피그마는 AI 에이전트가 솔루션 내에서 디자인 제작에 원활히 연결될 수 있는 인프라도 구상 중이다. 야마시타 CPO는 "개발자용 IDE 내 코드 에디터에서 AI 에이전트가 피그마 디자인과 직접 연계될 수 있도록 모델 컨텍스트 프로토콜(MCP) 서버를 출시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해 에이전트가 디자인을 분석하고 자동으로 적합한 코드를 생성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