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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12월23일 데일리 마케팅 뉴스레터
작성일 2025-12-23 14:27:24
조회수 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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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네이버지식사전 #앱스토어검색광고 #이마트와우샵 #신사업창업사관학교 #네이버롯데마트 #지하철광고규제완화 1. 네이버 지식백과·어학사전 DB 구축 3년간 1000억 투입 김상범 네이버 AI 검색 리더는 "AI 검색 시대를 맞아 탐색형 질의에서는 '다양성'을, 정보성 질의에서는 '신뢰성'을 강화하는 방향으로 검색 시스템의 체질 개선에 집중했다 2. 애플, 2026년부터 앱스토어 검색 광고 대폭 확대! 새로운 수익 엔진 가동 예고 애플은 전체 앱 다운로드의 약 65%가 검색 직후 발생한다는 점을 근거로, 앱스토어 검색이 앱 발견의 핵심 경로라고 강조하며 이번 확대를 통해 광고주들에게 다운로드 유도를 위한 접점을 늘려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사용자에게는 더욱 '광고 친화적'인 검색 경험이 제공될 예정이니, 앱 마케터들은 이 변화에 주목하고 새로운 전략을 수립해야 할 시점입니다! 3. '이마트 와우샵은 '다이소의 가격'에 '이마트의 품질'을 입힌, 오프라인 유통의 생존 본능이다. 원스톱 쇼핑의 부활: 마트에 왔다가 "아, 건전지랑 옷걸이는 다이소 가서 사야지" 하고 나가는 고객을 붙잡는 전략입니다. 1,000원~3,000원대 균일가는 다이소의 강력한 가격 정책을 그대로 벤치마킹, Safe Cheap (안전한 저가): "싸구려는 불안하다"는 소비자 심리를 파고들어, "이마트가 검증했으니 믿고 쓰세요"라는 메시지를 던집니다. 4. K-로컬 창업의 미래를 열다, 중소벤처기업부 '신사업창업사관학교' 지원 중소벤처기업부는 이와 같은 청년 로컬창업 성공 사례를 확산시키고자 내년에 1만 명의 '청년 로컬창업가'를 발굴하고 1천 곳의 '로컬 기업가'를 육성할 계획입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년 소상공인들은 글로벌 관광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 부족과 공장 확장 등 성장을 위한 대출 지원 확대 등을 건의했습니다. 5. 롯데마트 제타 X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전격 제휴, 양측 모두에게 Win-Win 롯데마트의 온라인 그로서리 플랫폼 '롯데마트 제타'가 지난 17일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멤버십 회원들에게 '제타패스'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 시작했습니다. 롯데마트 제타 입장에서는: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이 보유한 방대한 유저풀을 효과적으로 흡수하여 온라인 고객 기반을 폭발적으로 확장할 기회를 얻게 됩니다. 6. 심각한 적자 해소 위해! 서울 지하철, 성형·게임 광고 규제 전격 완화 그동안 지하철 역사와 열차에서는 성형 광고가 원칙적으로 금지되거나 명함식 광고만 허용되었으며, 내용 심의도 매우 엄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 규제 완화로 '의료협회 심의필'을 조건으로 일반인 모델을 사용하거나 진료 내용을 표현하는 성형 광고가 허용됩니다. 7. 귀여운 곰돌이 젤리로 미국의 영양제 시장을 흔든 전략? 그륀스 이미 포화된 건강식품 시장에 뛰어들어 2년 만에 연 매출 1400억을 달성한 그륀스의 성장 전략을 분해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짚어봤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