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럭셔리 검색모듈' 신규 출시 및 쇼핑검색광고 광고주 영향 안내
작성일 2025-10-10 13:18:25
조회수 14
|
||||||||
---|---|---|---|---|---|---|---|---|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의 브랜드 쇼핑 검색 경험 향상을 위해 '럭셔리 검색모듈'이 새롭게 도입됩니다. 이로 인해 해당 럭셔리 브랜드 키워드가 포함된 검색결과에서 광고 노출 위치가 변경될 예정이므로 광고주 여러분께 아래와 같이 안내드립니다.
관련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신규 럭셔리 검색모듈 일정 - 2025년 11월 3일(월) - '샤넬' 브랜드에 해당하는 검색결과부터 브랜드사 일정별로 적용 * 적용 일정은 내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적용 위치 -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영역 PC/모바일
■ 적용 상세 - 사용자가 브랜드 키워드를 검색하면, 대표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련 키워드들을 함께 묶어 노출하는 새로운 형태의 검색모듈입니다. (예시: 입생로랑뷰티 검색 시 “입생로랑 립스틱”, “입생로랑 향수”, “입생로랑 아이크림” 등 연관 키워드가 함께 모듈 내 구성되어 노출됩니다.)
* 본 이미지는 목업용으로 실제 집행 여부와는 무관한 참고 이미지입니다. 무단 복제 및 배포를 엄격히 금지합니다.
■ 광고 노출 영향 - 해당 검색모듈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검색결과 최상단에 노출되어, 기존 쇼핑검색광고 위치보다 상단에 배치됩니다. - 이에 따라 기존 광고의 상대적 노출 위치가 하단으로 조정됩니다.
※ 알아두세요! - 본 검색모듈 출시로 인한 기존 쇼핑검색광고 광고 등록, 랭킹, 과금 구조에는 변동 없을 예정입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