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9.05)
작성일 2025-09-05 10:50: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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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스타마케팅 타고 치고나가는 AI, 이정재·지드래곤 앞세운 퍼플렉시티·뤼튼 두 기업은 외부 AI 모델을 활용해 최신 정보·답변을 제공하는 유사 BM을 갖고 있으며, 스타마케팅을 통해 대중화를 가속 중입니다. 스타마케팅은 초기 신뢰·인지 전환에 효과적 2. 키워드 넘어 의도기반 마케팅, GEO의 시대 생존전략 생성형 AI 부상으로 검색 환경이 ‘키워드 매칭’에서 ‘맥락 해석·문제 해결’ 중심으로 전환되며 GEO(Generative Engine Optimization)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3. 가격도 가사도 꺾었다, ‘8090 레트로 무드’를 B급 감성 G락페 G마켓·옥션이 월 정례 특가 프로모션 ‘G락페(질러락 페스티벌)’ 홍보를 위해 B급 감성의 레트로·페스티벌코어 콘셉트 광고를 공개했습니다. 4. 게임사에서 플랫폼사로, 숏폼으로 IP 회수·확장 나선 넥슨 넥슨이 유저 생성 콘텐츠(UGC) 기반 커뮤니티 ‘넥슨피크’를 선보이며 게임 제작을 넘어 ‘콘텐츠 플랫폼 기업’으로의 전환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5. 전국 30만 매장 목표, 1초 결제 보안·편의 올인, 토스 페이스페이 사용자는 토스 앱에 얼굴·결제수단을 등록하고 매장에서 단말기를 바라보면 1초 내 결제가 완료됩니다. 재이용률은 약 60%입니다. 연내 전국 30만 개, 내년 100만 개 매장으로 확대해 오프라인 결제의 표준화를 목표로 합니다 6. 올리브영 쇼핑 큐레이터 고객 추천을 수익화하는 ‘어필리에이트’ 모델 CJ올리브영이 고객 참여형 추천·수익화 프로그램 ‘쇼핑 큐레이터’를 출시했습니다. 고객이 올리브영 앱에서 추천 상품을 선택해 고유 링크를 생성·공유하고, 링크 클릭 후 24시간 내 구매가 발생하면 판매 금액의 최대 7%를 수익으로 받습니다. 7. 감에서 과학으로, 드래프타입 브랜드 마케팅 데이터로 재설계 드래프타입은 ‘감·경험’ 중심의 브랜드 마케팅을 데이터 기반 과학적 접근으로 전환하는 통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밝혔습니다. 전략 수립→크리에이티브 제작→미디어 플래닝→성과 측정까지 전 과정을 데이터로 일관되게 최적화하는 통합 플랫폼을 제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