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클리핑(06.02)
작성일 2025-06-02 12:08: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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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수수료 개편으로 반쿠팡 전선 강화 개편되는 수수료 체계는 유입 수수료 폐지와 판매수수료 부과가 골자다. 유입수수료는 셀러가 판매하는 상품이 네이버 쇼핑을 통해 소비자에게 ‘노출’될 때 부과되는 수수료다. 반면 판매수수료는 스마스스토어 ‘거래액’을 기준으로 부과된다. 검색 기반에서 추천 기반으로 쇼핑 서비스를 전환하는 만큼 수수료 정책의 기반을 바꾸려는 것이다. 2. “마라탕의 시대는 갔다?”…MZ세대 ‘제철코어’ 열풍 최근 MZ세대의 관심사는 ‘제철코어’다. ‘핵심’이라는 뜻의 ‘코어(core)’에 ‘제철’을 더한 이 신조어는, 계절에 맞는 식재료를 고르는 것이 세련된 취향으로 여겨지는 현상을 의미한다. 인스턴트와 배달 음식에 익숙했던 젊은 세대가 건강과 맛, 그리고 ‘힙’한 경험까지 선사하는 제철 식재료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3. 예진, AI 정보검색 포털 '젤리아이' 6월 1일 베타서비스 시작 젤리아이는 세계 AI 모델들을 한데 모아놓은 통합 플랫폼이다. AI 기반 정보검색뿐만 아니라 하나의 단일 플랫폼에서 세계 고성능 AI 모델을 하나의 계정으로 이용할 수 있다. 100여개의 AI 에이전트 및 오케스트레이션 기반의 'AI 멀티 브레인 서비스'를 제공해 'AI 백화점'을 표방한다. 4. 외국인 전용 외화 충전형 선불카드 와우패스, 무인 환전기에 지원 언어 확대 와우패스 앱 역시 마찬가지다. 앱 내에 베트남어와 태국어 버전의 UI를 적용하는 등 동남아시아 국가 관광객의 이용도 손쉽게 지원하고 있다. 와우패스 앱의 경우 카드 잔액 확인, 모바일 충전, 송금, 온라인 결제, eSIM 상품을 비롯한 각종 패키지 구매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해 인기를 끌고 있다. 이에 누적 앱 가입자는 200만명을 넘어섰다 5. [단독] CJ올리브영,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디플롯' 2년 만에 운영중단 CJ올리브영이 약 2년간 운영해 온 라이프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디플롯'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회사는 리밸런싱의 과정이라는 입장이지만 재출시 시기는 미정이다. 뷰티를 넘어 홈퍼니싱과 리빙의 영역까지 먹거리를 확장하기 위한 신사업으로 기대를 모았으나, 후발주자로서 경쟁을 극복하기엔 역부족이었다는 분석이 나온다. 6. '노잼 도시' 대전, 관광객 몰린다…여행객 증가 '전국 1위' 전국 어디에서든 빠르게 접근 가능한 사통팔달 교통망은 대전을 근거리·단기간·저예산 여행에 최적화된 도시로 만들었다. 대전을 대표하는 빵집 성심당과 이를 중심으로 형성된 '빵지순례' 코스도 관광 활성화의 동력이 되고 있다. 지역 연고 프로스포츠팀인 한화이글스와 하나시티즌의 인기 상승도 한몫했다. 7. 캔바, ‘창의력의 힘’ 조명한 국내 첫 브랜드 캠페인 공개 한국의 활기차고 열정적인 업무 문화에서 영감을 받은 이번 캠페인은 캔바를 통해 경력의 중요한 전환점부터 개인적인 일상까지 삶의 모든 영역에서 창의력을 발휘하는 방법을 보여준다. 창의력이 변화와 혁신, 그리고 사람 간의 연결을 촉진하는 모습을 통해 개인의 잠재력을 극대화하고 아이디어를 현실로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캔바의 역할을 강조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