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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5월 29일(목)부터 사이트검색광고의 신규 확장소재 '웹사이트정보' 노출이 시작됩니다.

사이트검색광고를 운영하고 계신 광고주께서는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검색광고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등록 및 노출 안내>

 

광고 연결 URL에 있는 웹페이지 내 콘텐츠를 사이트검색광고의 소재로 활용하는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출시합니다.

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고, 확장소재를 등록해보세요.

광고 시스템에서 확장소재의 정보를 일일이 작성하지 않아도, 키워드와 연관도 높은 랜딩페이지의 콘텐츠가 수집되어 확장소재로 노출됩니다.

 

■ 적용 일정

- 2025년 5월 14일(수)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광고시스템 등록 오픈

- 2025년 5월 29일(목)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 노출 시작

 

■ 사이트 설정 방법

-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의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가이드를 참고하시어 웹 콘텐츠를 구조화된 데이터로 정의해주세요.

구조화된 데이터 소개 >

- 데이터별 가이드라인은 '구조화된 데이터 마크업' 하위 항목들을 참고해주세요.

예시 - 캐러셀(ListItem) 가이드라인 >

 

■ 확장소재 등록 방법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광고그룹당 1개 등록 가능하며 웹사이트정보 활용에 동의한 광고주에 한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광고그룹 > +새 확장 소재 > 웹사이트정보]를 클릭합니다.

2. 웹사이트정보 활용 동의 > '동의함'을 선택합니다.

3. [저장 후 닫기]를 클릭합니다.

 

■ 노출 영역

- PC/모바일 파워링크 통합검색 영역

*'확장검색 대상 검색어'에 한해 노출되며, 노출 영역과 검색어는 추후 확대될 수 있습니다.

 

■ 노출 방식

- 웹페이지의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 중 캐러셀(Listitem)이 수집 및 노출됩니다.

- 캐러셀 영역 클릭 시, 아이템별로 정의한 URL 혹은 광고 소재/키워드의 연결 URL로 연결되며 정상 과금됩니다.

- 아래 예시를 포함한 다양한 형태로 확장소재가 노출될 수 있습니다.

 

[PC 노출 예시]


 

[모바일 노출 예시]


 

※ 알아두세요!

- 캐러셀(Listitem) 외에도, 다양한 '구조화된 데이터' 정보가 노출되도록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는 항상 노출되는 것이 아니며, 광고 성과 기여도, 사이트 콘텐츠와 이용자의 검색어 간의 연관도 등에 따라 노출이 결정됩니다.

- 확장소재의 원활한 노출을 위해 광고 비즈채널과 연관도 높은 구조화된 데이터를 정의하시기를 바랍니다. 연관도가 낮은 경우 광고시스템에서 확장소재가 미노출 및 보류 처리될 수 있습니다.

- 노출을 원하지 않는 정보가 포함되어 있다면 확장소재를 삭제/중지하거나, 연결 URL의 마크업을 수정하시길 바랍니다. 일정한 주기에 따라 수집되므로, 수정 후 노출에 반영되기까지는 일정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성인, 병/의원, 금융/보험 업종은 '웹사이트정보' 확장소재를 등록 및 노출할 수 없습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 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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