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쇼핑검색광고,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 노출이 시작됩니다. 2019년 4월 24일
안녕하세요, 다이애드 마케팅센터 담당자입니다.2019년4월 24일부터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쇼핑검색 광고가 노출됩니다.기존 통합검색 쇼핑 영역에 노출되던 검색 매체 외에도 추가로 모바일 콘텐츠 매체 노출을 활용하여
보다 많은 잠재고객들에게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효과적인 광고 전략을 세우시기 바랍니다.

콘텐츠 매체 노출 설정은 기본이 '노출(ON)’이며, 별도로 '노출안함(OFF)'으로 설정하지 않으시면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만일, 광고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광고시스템에서 직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특정 매체에 대한 노출을 원치 않으시면, 매체별 노출제한 기능을 통해 노출을 제외하고 싶은 매체를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노출 영역 및 광고 노출 설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전 공지 참고 부탁 드립니다.

노출 영역 공지 보기> 광고 노출 설정 공지 보기>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에 아래와 같은 형태로 노출되게 됩니다.

.네이버 모바일 콘텐츠 지면: 네이버 모바일 뉴스(일반/연예/스포츠), 지식iN, 카페, 뿜 (해당 지면은 기존 상품과 일정 비율로 번갈아 노출됩니다)
.쇼핑몰 상품형과 제품 카탈로그형이 모두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형태에 따라 상품명과 이미지, 가격, 쇼핑몰명이 다양하게 구성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형태(상품형, 키워드형, 조합형)의 광고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광고의 형태는 별도로 선택하실 수 없습니다.

제품 노출 화면 예시※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랜덤하여 노출될 수 있으며, 광고 UI는 향후에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FAQ
Q.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는 어떻게 매칭되어 노출되는건가요?

콘텐츠매체에서의 광고 노출은 노출 지면의 내용과 연관되거나 혹은 내용과 연관이 없더라도, 쇼핑 이용자의 인기 키워드나 주제를 중심으로 선정됩니다.
선정방식은 네이버 이용자 통계를 바탕으로 자동화되어 추천됩니다.
광고 노출 형태도 여러가지의 형태가 랜덤으로 노출되며, 이용자 반응에 따라 형태나 빈도가 자동으로 변경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높이더라도 인기도, 선정성 등 특정 주제와 관련된 광고는 노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Q. 콘텐츠 지면에 노출되는 광고들의 노출 순위는 어떻게 결정되나요?

기존 검색매체에 노출되는 광고처럼 광고의 CPC와 품질지수가 반영되어 노출 순위가 결정됩니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를 설정하실 수 있으며, 설정 시 해당 입찰가로 반영 됩니다.)


Q. 쇼핑검색광고 콘텐츠 매체의 입찰가는 별도로 설정 가능한가요?

네,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가능합니다. 별도의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 시, 해당 금액을 기준으로 노출 및 과금합니다.
만일, 콘텐츠 매체 전용 입찰가 설정이 되어 있지 않으면 기본 입찰가(광고그룹 입찰가 또는 소재별 입찰가가 있는 경우 소재별 입찰가)를 활용합니다.

알아두세요!
'콘텐츠 매체'를 통해 과도한 과금 발생이 예상되는 경우 광고 노출 여부가 조정될 수 있습니다. 
이를 적용 받지않고 노출되기를 원하시면 콘텐츠 매체만 노출하는 별도 그룹을 생성하여 운영/관리 부탁 드립니다.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