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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네이버 성과형 광고 게재 위치 개편 관련 변경 사항 안내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네이버 성과형 광고 플랫폼은 광고의 게재 위치를 자동으로 최적화하기 위해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의 게재 위치를 ‘네이버+’로 통합하여 제공할 예정입니다.

이번 개편을 통해 광고는 더 넓은 타겟 유저에게 노출될 수 있으며, 시스템이 자동으로 최적의 게재 위치를 선정함으로써 광고주님께서 운영 비용을 절감하실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리며, 광고 운영에 차질이 없도록 반드시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 일자

 

- 게재 위치 설정 UI 변경 : 2025년 3월 10일(월)

- 마이그레이션 : 2025년 3월 10일 ~ 14일 (약 1주일 소요 예상)

※ 상기 일정은 당사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변경 시 본 공지사항을 통해 다시 안내드리겠습니다.

 

 

■ 변경 사항 및 상세 안내

 

1. 플랫폼 변경 사항

 

‘네이버’ 및 ‘네이버 패밀리 매체’ 내 게재 위치가 ‘네이버+’로 통합됨에 따라, 게재 위치 설정 방식과 게재 위치 이름이 변경됩니다.

게재 위치 통합 시 운영 중인 광고가 중단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전환될 수 있도록, 게재 위치 설정 UI 변경 후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광고 그룹 만들기/수정 >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 > 게재 위치 직접 선택 시, 설정 가능한 항목은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 by ADVoost? AI 기반 ADVoost 게재 위치 기술을 활용하여 최적의 노출 위치를 자동으로 선택하고, 더 넓은 범위의 타겟 유저에게 광고를 노출합니다.

• 대시보드, 광고 검색, 리포트, 결제 관리, 변경 내역 등 플랫폼 내 게재 위치 이름은 변경된 이름으로 표시됩니다.

• 리포트에서는 변경 전 ‘네이버 패밀리 매체’ 데이터가 통합 전 게재 위치명으로 확인되며, 변경 후 ‘네이버’ 지면 데이터는 변경된 ‘네이버+’ 통합 게재 위치명으로 표시됩니다.




 

2. 마이그레이션 계획

 

기존 광고 그룹의 게재 위치 설정 내용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마이그레이션은 게재 위치 설정 UI 변경일 이후부터 광고 그룹별로 순차적으로 처리되며, 광고 중단 없이 진행됩니다.




 

■ 주의 사항

 

• 마이그레이션 기간 내 모든 광고 그룹은 자동으로 “변경 후” 값으로 변경되나, 순차적으로 처리되므로 동일 광고 계정 내에서도 광고 그룹별 마이그레이션 완료 시점이 다를 수 있습니다.

• 게재 위치 설정 UI 변경일자 이후에는 ‘네이버 패밀리 매체’ 및 그 하위 게재 위치를 단독으로 설정할 수 없습니다.

• 마이그레이션 완료 전까지 리포트에서 게재 위치 데이터는 통합된 ‘네이버+’ 지면과 기존 ‘네이버 패밀리 매체’로 나뉘어 표기될 수 있습니다.

• 마이그레이션 완료 이후에도 이전 리포트 데이터의 게재 위치 명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 통합 게재 위치를 통해 광고 노출을 원하지 않는 경우, 다른 게재 위치를 설정하거나 광고를 OFF해 주시기 바랍니다.

 

 

■ FAQ

 

Q1. 게재 위치 및 상세 지면 정보는 어디에서 확인할 수 있나요?

A1. 광고 그룹 만들기 > 디바이스 및 게재 위치 패널 내 ‘노출 경로 안내’ 팝업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상세 지면별 광고 상품과 광고 노출 위치에 대한 정보는 공지 사항의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 광고 이용 가이드 및

제작 가이드 다운로드 안내” 페이지에서 “노출 지면 안내” 문서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2. 마이그레이션 업데이트 진행 시, 이전에 "네이버 패밀리 매체" 게재위치만 선택해서 집행하던 광고는 어떻게 되나요?

A2. 선택하신 게재 위치 정보가 “네이버+” 게재 위치로 자동 마이그레이션되지만, 네이버 패밀리 매체에도 광고는 계속 노출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2. 마이그레이션 계획”에서 변경되는 게재 위치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Q3. 개편 전 게재 위치별 성과 조회는 어떻게 되나요?

A3. 개편 이전 데이터는 네이버와 네이버 패밀리 매체를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네이버 매체는 '네이버+'로 노출되며 일부 게재 위치 명칭은 개편된 명칭으로 표시되어 이전과 다를 수 있습니다.

개편 이후 데이터는 변경된 게재 위치 명칭 기준으로 성과를 조회하실 수 있습니다.

추가로, 결제 관리의 소진 내역 및 월별 정산서 메뉴에서도 게재 위치별 조회 시 동일한 방식으로 표시됩니다.

 

Q4. 게재 위치 개편에 따른 마이그레이션 부분은 변경 이력에 남게 되나요?

A4. 게재 위치 개편 및 마이그레이션 처리 후, 별도의 변경 이력은 기록되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성과형 디스플레이광고 고객문의를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출처: 네이버 통합광고주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