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AVER]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이렇게만 하면 효과 봅니다.
작성일 2025-01-20 10:37:43
조회수 1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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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진짜 매출로 이어지는 세팅 방법 (+자동화 솔루션을 곁들인) 네이버 검색광고 키워드, 상위 노출의 대표적인 상품은 바로 "파워링크" 입니다. 보통 사업자님들이 가장 많이 하시는 네이버 검색광고 중 하나가 바로 이 파워링크 광고이기도 하죠.
그러나, 네이버 파워링크에 접근하기는 비교적 쉬워도, 같은 키워드 하나로 경쟁하는 수십개의 업체들 사이에서 성과를 내기는 쉽지 않은 상품인데요.
오늘 글에서는 파워링크로 효과 못본 이유는 무엇인지, 그걸 보완하기 위해 어떻게 해야하는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어떻게 할지 고민하셨던 분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네이버 파워링크란? 파워링크는 네이버 검색 결과 페이지 상단에 노출되는 광고입니다. 사용자가 특정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관련된 광고가 상단에 표시되어 클릭을 유도합니다. 이 광고는 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웹사이트 방문자를 증가시키는 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광고의 성과는 키워드 선정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키워드 선정이 광고의 성공을 좌우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무작정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라고 목매선 안됩니다. 우리 업체에 문의할 고객이 아니라 영양가 없는 무의미한 고객들이 유입되고 있을 수도 있거든요. 오히려 별거 아닌것처럼 여기던 굉장히 미미해보이는 세부키워드가 더 효과적일 수 있으니까요.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가격, 업종별 평균 검색 비용 * 병의원: 1~5만원 * 배달, 퀵서비스: 1~3만원 * 오프라인 매장 (식당, 미용실, 헬스장): 2천원~1만원 * 이사업: 1.5만원~2만원 * 변호업: 5~10만원 * 로컬 비즈니스 (세탁,청소 서비스): 3천원~1만원 * 쇼핑몰: 1천~1만원 (*상품에 따라 CPC 편차가 큼)
※ 각 업종별 핵심 키워드 2025년 1월 17일 기준 평균 입찰가이며, 금액은 변동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상위 노출을 위한 업종별 비용입니다. 경매 입찰 방식이기 때문에, 경쟁이 치열한 업종일수록 평균 검색비용이 높아야 상위 진입이 가능합니다.
클릭당 비용이라고 생각하면 꽤 부담스러운 가격이죠? 따라서 유입이 가능한 연관 키워드를 확장해서 클릭당 가격을 천원 단위까지 대폭 낮추고, 핵심 키워드가 아니더라도 어느정도 노출이 되는 키워드 리스트를 보유하는게 관건입니다. 네이버 파워링크, 아무리 광고비 써도 효과 못본 이유, 누구나 다 하는 키워드에만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다?! 파워링크 광고 = 네이버 '키워드' 광고라고도 하죠? 그만큼 '키워드'가 중요합니다.
아무리 광고비 써도 효과가 없었다면, 키워드를 먼저 점검해보셔야 합니다.
대부분 마케팅의 첫 단추인 '키워드' 전략을 잘못 운영하고 있을 확률이 높아요. 아래 예시를 보여드릴게요!
광고를 진행하는 업체 입장에서는, ‘피부과’ 같은 메인 키워드에서 상단에 보이는 걸 선호하실 수 있습니다. 현재 기준, [피부과]의 모바일 검색량은 네이버 기준 월 426,900회 정도입니다. [강남역 여드름 피부과]는 월 220건 정도 되네요.
비싼 입찰가로 붙기때문에 입찰가로 몇시간도 버티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런 키워드 쓰지 말라는 건 아닙니다! 검색량이 많은 키워드, 무조건 가져가야죠. 세팅하되, 저희가 실제 서비스가 가능한 지역에만 한정하여 노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실제 우리 업체에 문의할만한, 즉 영양가 높은 고객에게만 메인 키워드를 검색했을 때 상단에 보여주는 방식이죠.
다행히도, 네이버에서는 '타겟팅'이라는 아주 좋은 기능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해주고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업체들에서 그룹을 쪼개서, 타겟을 변경해서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하는거죠.
따라서 서두에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파워링크 잘만 써먹으면 내 업체에서도 효과 볼 수 있어요! 아래 내용 꼭 정독해주세요 ! 그럼 본격적으로, 파워링크 키워드 관리 실전편 꿀팁 대방출합니다. 끝까지 잘 확인주세요 :) [요약] 1단계: 1차적으로 연관키워드를 추출하고 데이터를 수집한 후, 키워드를 최대한 쪼개서 키워드를 무제한 확장! 2단계: 목적별/용도별/ 효율별 세분화하여 광고구조를 설계하고 그룹화 작업 3단계: 광고 실제 집행을 하며, 계속 주기적으로 효율을 분석하고 모니터링 해야겠죠? (+ 잘 도식화된, 리포트를 통한 체크 점검은 필수!) 4단계: 마지막으로 고효율 키워드를 분류해서 최적의 순위로 맞추어 조정해요. (+자동입찰 솔루션)
글로만 보니 좀 어렵죠? 실제로 진행했던 사례와 함께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1. 주요 키워드로 검색해서 연관 키워드를 쭉 뽑아준 다음, 엑셀로 데이터를 받습니다.
여기서 꿀팁! 네이버 키워드 도구 (검색광고 시스템 내) 를 활용하면 네이버 Data 만 확인 가능하지만, Diad 사이트에서는 네이버 + 구글 데이터를 동시에 확인 가능해서 여기서 다운받으시는것도 추천드려요! (*물론 이용료는 무제한 무료입니다)
* 무료로 이용해보기 ▶ https://diad.co.kr/ (클릭!) 여기서는 약간의 수고가 필요한 부분입니다. 키워드 확장 작업인데요. 실제로, 매일 발생하는 검색어의 15%는 새로운 단어라고 합니다. "과연 이런 키워드로도 검색을 할까?" 싶지만, 생각보다 검색도 되고, 전환까지 이루어지는것 보면 신기할때도 많답니다 :) 키워드 확장 기능이 있기는 하지만, 네이버는 아직 일치검색으로 검색이 많이 이루어지니, 세부키워드로 많이 등록을 해두는 것이 더 유리해요.
경쟁 강도가 낮은 키워드이지만, 우리 사이트와 연관이 높은 키워드를 잘 조합하여 광고 단가를 낮춥니다. 이를 위해선 업종과 내 상품, 사이트에 대한 확실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해요.
잠재고객의 검색의도를 폭넓게 잡아낼 수 있는 인사이트가 필요하고 시즈널 키워드까지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발빠른 선점능력이 필요합니다. ▲ 엑셀을 받으면 대략 이런식으로 파일이 확인이 될거에요. 이 파일에서 저희 제품과 관련된 키워드만 유색으로 필터링 작업을 거친 후, 키워드 조합 작업을 진행해줍니다. 아래 이미지는 실제 키워드 그룹핑 및 키워드 세팅 예시입니다. 세부 키워드의 확장은 클릭당 가격 (CPC)를 하락시키고, 홈페이지의 유입을 증가시키며 결과적으로 광고 대비 수익률을 상승시키기 때문에 시간이 다소 오래걸리더라도 필수적으로 진행해야 하는 작업입니다. [실제 파워링크 키워드 전달 예시] 단순히 노가다 작업같지만, 동일 카테고리의 경험이 많은 숙련자일수록 유리한 건 확실해요. 왜냐면 검색쿼리는 낮지만 전환의도가 높은 세부키워드를 알고 있고, 데이터 및 트렌드 기반 롱테일 키워드를 발굴한 경험이 있을테니까요! 그래서 사실 전문가의 관리를 받는게 가장 좋겠죠? 실제로 광고가 라이브 되기 시작하면, 끝이 아니죠? 노출 이후부터가 진짜, 시작입니다.
잘 구조화해놓은 캠페인/ 그룹별/ 키워드별/ 성별/ 연령대별 데이터를 가지고 어떻게 더 괜찮은 데이터를 만들 수 있을지 고민해야 할 단계입니다.
가능하면, 정형화된 데이터보다는 내가 원하는대로 볼 수 있는 반응형 리포트면 더 보기 쉽겠죠? 저희 리포트에 대해서는 다음에 더 자세히 말씀드릴게요 :)
광고 집행 결과를 바탕으로 고효율 키워드를 나눈 뒤, 1-5위 상단으로 노출 시킬 키워드만 자동입찰 키워드를 세팅해요. 물론 메인키워드가 확실한 분의 경우 미리 세팅도 가능합니다.
자동입찰이 뭐냐구요?
처음 들어서 생소하신 분도, 익숙하신 분도 계실거에요. 요즘은 많이 사용하시는 솔루션인데요. 저희 대행사에서 직접 개발하여 보유하고 있는 솔루션이어서 자사 광고주에게는 별도 비용 없이 무상으로 제공해드리고 있답니다.
저희가 타사 대비 가장 차별화된 부분은 2가지에요.
첫번째, '입찰 주기'
입찰 주기를 '최소 3분' 단위로 가져갈 수 있어서, 네이버의 업데이트 주기에 맞춰서 놓치지 않고 순위를 따라갈 수 있는 솔루션이에요.
두번째, '지역 기반' 입찰이 가능
여기서! 지역기반 입찰의 장점은? 아래 사진은 [치과] 로 2025.01.17 오후 5시 48분 동일 시간에 검색한 화면이에요. 그런데 검색결과가 완전히 다르죠? 첫번째 광고 외에는, 2~4순위 광고가 다 다른데요.
※ [치과] 로 검색했을 때 서울특별시 서초구 vs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검색결과 차이
타 자동입찰 솔루션 대비 장점?
보통의 자동입찰 사이트의 경우에는 해당 회사가 있는 위치의 IP 기반으로 자동입찰이 진행이 되거나, '알수없음' 위치 기반으로 자동입찰 세팅이 되기 때문에 지역 기반으로 입찰이 되지 않아요.
저희 솔루션은 원하는 지역을 설정해서, 그 지역에서의 순위 기반으로 자동입찰이 진행되기 때문에, 지역 기반 사업을 진행하시는 분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솔루션이랍니다.
[실제 지역입찰 세팅 화면 예시]
네이버 파워링크, 돈 쓴만큼 효과 보고 싶다면? 가비아CNS에 문의하세요! 네이버 파워링크, 많은 분들이 진입하시지만 그만큼 이탈하시는 분들이 많은 광고이기도 해요. 그동안 파워링크로 효과보지 못하셨다면, 효율 점검 받아보시는건 어떠세요?
저희 가비아CNS에서는 네이버 공식 파트너사로, 다양한 업종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광고 효율 분석 및 점검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더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언제든지 가비아CNS에 문의주세요
가비아CNS 마케팅센터 : 1644-45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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