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1.20)

 


유튜브 쇼핑 돌풍…콘텐츠로 밀키트·도구 판매 폭발

최근 요리 관련 각종 콘텐츠 흥행으로 요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집에서 직접 음식을 해보고자 하는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지난 10월 G마켓 조사에 따르면 같은 달 1일~16일 조리용 강판과 칼 거래액이 각각 233%, 167% 급증할 정도로 직접 맛있는 요리를 시도하려는 수요가 늘어난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 디지털 광고 1위는 인스타그램·페이스북…연간 2.5조 원 지출

한국 기업들이 지난해 메타가 운영하는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낸 광고비가 2조5000억원이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기업들 가운데 쿠팡이 가장 많이 노출된 것으로 나타났다. 센서타워(Sensor Tower)는 이 같은 내용을 담은 ‘2024년 한국 시장 디지털 광고 인사이트’ 리포트를 17일 발표했다.
 

신선식품마저 접수한 쿠팡…롯데·신세계도 '사활' 건다

이커머스 업계가 그간 약점으로 꼽혀왔던 신선식품 경쟁력 강화에 힘을 주고 있다. 과거에는 최저가·빠른 배송을 주요 강점으로 삼았다면 이젠 품질까지 내세운 프리미엄을 표방 중이다. 특히 이커머스 업계 1위 쿠팡이 본격적으로 나서자 위기감이 고조된 롯데·신세계 등 기존 유통사들은 역량을 총결집하며 온·오프라인 경쟁력 강화에 고삐를 죄고 있다.
 

카카오, 두 번째 'AI 친구' 출격 예고

카카오가 쇼핑에 이어 두 번째 인공지능(AI) 특화 서비스를 예고했다. AI가 이용자와의 대화를 통해 동네 맛집을 추천하는 등 로컬 특화 서비스로 나올 가능성이 제기된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는 최근 'AI 메이트' 홈페이지에 두 번째 메이트 예고 소식을 공개했다.
 

11번가, 숏폼 '플레이' 오픈 플랫폼 확대

11번가는 30초 내외 짧은 동영상(숏폼) 기반의 쇼핑 콘텐츠를 제공하는 '플레이(PLAY)' 서비스를 오픈 플랫폼 형태로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전까지는 전문 콘텐츠 제작자와 11번가가 자체 제작한 영상을 제공해왔다. 앞으로는 11번가 고객과 셀러 누구나 직접 찍은 영상을 올려 공유할 수 있다.
 

아마존, 드론 배송 일시 중단...시험 비행 중 추락

아마존이 드론 두 대가 시험 비행 중 비로 인해 추락하자 모든 상업용 드론 배송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18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아마존은 텍사스와 애리조나 주에서 드론 배송을 즉시 중단하고, 소프트웨어를 수정할 예정이다. 통신은 이 조치가 제프 베조스 창업자가 고객에게 30분 이내로 제품을 배달할 수 있는 드론 개발을 선언한 지 11년이 넘은 시점에 발생한 또 다른 문제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