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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도착보장]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 안내 (※ 5/22(수)부터 제공, 국내사업자 대상)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도착보장 상품에 반품안심케어 설정 시

네이버가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해 드립니다.

 

반품안심케어는 클레임(반품/교환) 발생 시 귀책사유에 관계없이,

- 구매자에게는 무료로 반품/교환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 판매자에게는 상품주문번호 건당 1회 반품/교환 배송비를 최대 7,000원까지 보상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을 알고 싶다면 공지사항 하단 첨부파일을 확인해 주세요!

 

 

네이버도착보장/판매자도착보장 이용 판매자의 경우

도착보장 상품에 반품안심케어를 설정하면 상품주문번호 건당 발생되는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를 네이버에서 지원해 드립니다.










※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 정책 유의사항을 확인해 주세요 !





 

※ 기타 안내 사항 (5/22 부터 적용)

-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은 도착보장 상품주문에만 적용되며,

  도착보장이 아닌 상품에 설정 시 서비스 이용료가 부과되므로 배송속성 변경 시 유의해 주세요.

- 도착보장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을 위해 도착보장 프로그램 이용 동의 시 반품안심케어 사전 가입이 요구될 수 있습니다.

- 도착보장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지원 정책에 따라 반품안심케어 탈퇴는 도착보장 프로그램 이용 해지 후 가능합니다.

- 물류사 계약해지 및 출고 미준수에 따른 도착보장 권한 회수로 도착보장 배송속성이 해지되는 경우 반품안심케어 설정도 함께 해제됩니다.

- 반품안심케어 이용을 원하지 않으실 경우, 상품 설정에서 반품안심케어 설정 여부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도착보장 프로그램 이용 판매자 중 반품안심케어 가입 판매자 대상으로

  5월 22일 오후부터 순차적으로 네이버도착보장 및 판매자도착보장 상품에 반품안심케어 설정을 '설정함'으로 적용 예정입니다. (5/22 당일 1회만 자동 적용)

 

 

│ 자주 묻는 질문

Q. 반품안심케어 설정을 통한 도착보장 무료 교환 반품을 희망합니다. 언제 가입하면 되나요?

- 반품안심케어 가입은 5월 22일 이전/이후 모두 가능하며, 상품 단위로 반품안심케어 설정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5월 22일 이전에 반품안심케어 가입을 하면 서비스 이용료가 청구 되나요?

- 5월 22일 이전 미리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가입을 하고, 도착보장 상품에 반품안심케어 설정을 추가로 진행하지 않으면 별도 서비스 비용은 청구 되지 않습니다.

- 반품안심케어 선가입 후 서비스 이용료 차감을 원하지 않는 경우, 5월 22일 이전 안심케어 서비스 가입까지만 진행하시고 상품에 안심케어 설정은 5월 22일 이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5월 22일 오후 중 반품안심케어 가입 완료된 판매자의 도착보장(네이버도착보장, 판매자도착보장) 상품 대상으로 반품안심케어 설정이 일괄 적용될 예정입니다.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지원은 5월 22일 00시부터 발생하는 도착보장(네이버도착보장, 판매자도착보장) 상품 주문을 대상으로 적용되므로 5월 22일 이전 발생한 도착보장 상품 주문 및 그 외 배송속성 상품 주문에 대해서는 서비스 이용료가 지원되지 않습니다.

※5월 22일 도착보장 상품에 반품안심케어 설정 일괄 적용 후 판매자 분께서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을 경우, 상품 수정 페이지에서 반품안심케어 설정 해제가 가능합니다.

 

Q. 도착보장 상품에 서비스 이용료 지원이라는 것이 초기에 발생되는 배송비를 지원한다는 건가요?

-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정책상 상품에 반품안심케어를 설정하게 되면, 해당 상품으로 발생한 상품주문번호 별로 '반품완료, 교환완료, 구매확정 시'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가 발생합니다.

- 그리고 반품안심케어 설정 상품이 클레임(반품/교환)으로 처리되는 경우 귀책사유 관계 없이 최초 1회 반품/교환 건에 대해 반품/교환배송비를 최대 7,000원 한도 내에서 보상합니다.

-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것은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에 대한 부분입니다.

 

·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

반품안심케어 설정된 상품의 상품주문번호 건별 이용료 차감

이때, 배송속성이 도착보장인 상품주문 건일 경우 네이버에서 서비스 이용료를 지원하며 정산 시 이용료를 차감 하지 않음

 

· 서비스 보상금

매월 1일 ~ 말일간 클레임종료(반품완료/교환완료) 후 반품안심케어 서비스 이용료가 정상 지원된 상품주문 건에 한하여 익월 15일(비영업일일 경우 전 영업일)에 상품주문번호당 최초 1회 발생 택배비 기준 판매대금 정산계좌로 보상금 지급

(여러 개 상품주문번호가 합배송 교환/반품될 경우 배송 당 보상금 처리)




 

※ 판매자도착보장은 현재 소수 판매자 대상으로 비공개 베타 테스트 진행 중입니다.

정식 오픈 시 별도 공지 예정이오니 공지 확인에 참고 부탁드립니다.


 

출처: 네이버 쇼핑파트너 공식 블로그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