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4.02)


1. 공정위, 일감 미끼로 52억 강요한 광고대행사 검찰 고발

공정위 관계자는 "디디비코리아가 A사로 하여금 관련 5개 사에 지급하도록 한 42억 8120만 원은 이전에 디디비코리아가 5개 사에 미지급하고 있던 대금의 지급을 A사에 전가한 것으로 판단된다"며 "디디비코리아의 금전요구행위는 정당한 사유가 없는 행위로 판단된다"고 했다.

 

2. ‘뤼튼’, 국내에서 최초 AI서비스 1000억원대 투자 유치

인공지능(AI) 서비스 플랫폼 스타트업 뤼튼테크놀로지스(뤼튼)가 1080억원 규모의 시리즈B(사업 본격 확장 단계)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뤼튼의 누적 투자 유치액은 총 1300억원이 됐다. 뤼튼 관계자는 “반도체나 거대언어모델(LLM)이 아닌 AI 서비스 플랫폼 스타트업의 투자액이 1000억원을 돌파한 건 국내에서 최초”라고 말했다.

 

3. CJ대한통운, 기업용 택배비 최대 100원 인상

국내 택배업계 1위인 CJ대한통운은 다음 달 1일부터 온라인 쇼핑몰과 편의점 등의 기업 고객에 대한 택배비를 최대 100원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4. 네이버배송 효과 입증… 거래액·주문 2년 만에 3배 성장

네이버배송을 전략적으로 활용해 스마트스토어를 핵심 채널로 운영하며 거래액을 성장시킨 브랜드 사례도 적지 않다. 2023년 4월 네이버배송 솔루션을 도입한 명품 나이프 브랜드 ‘글로벌 나이프’에 따르면, 적용 2년 만인 지난해 네이버배송을 통한 거래액이 전년 대비 73% 성장했으며, 전체 중 네이버배송 상품의 비중이 최대 4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5. 적자탈출 당근, 지난해 영업익 376억...2년 연속 흑자

당근마켓은 별도 기준으로 지난해(2024년) 매출 1891억원을 기록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48% 증가한 수치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376억원으로 전년 대비 3.8배 증가하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6. 에이닷, 크롬 확장 출시… 포털 검색도 AI 요약 제공

SK텔레콤은 이번 확장 프로그램을 통해 크롬 기반 검색 서비스 이용자들이 방대한 정보를 직접 찾아보지 않고도 AI가 요약한 핵심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돼 검색 서비스가 더욱 편리해질 것으로 기대했다.

 

7. 네이버 카카오 인터넷 방송서 기부 릴레이,산불 속 빛난 플랫폼 순기능

이처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기부가 늘어나자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홀트아동복지회 등 사회복지계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네이버, 카카오 두 플랫폼을 통한 기부를 장려하고 있다. 특정 시간·장소에서만 참여할 수 있는 오프라인 기부와 달리 시간·장소 구분 없이 모바일과 PC로 손쉽게 클릭 몇 번이면 기부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