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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2025년 상반기 중소상공인 대상,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등급 변경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5년 2월 14일자로 중소상공인 네이버페이 주문관리 수수료 등급 변경이 예정되어 사전 안내드립니다.

 

 

1. 시행 내용

- 매출 규모에 따라 네이버페이 결제분에 대해 주문관리 수수료 차등 인하 적용

 

 

2. 시행 대상

- 여신전문금융업법 기준으로 매출 규모가 영세/중소인 판매자님 (매출 규모 기준은 아래표 참고)

- 본 정책은 국내사업자 대상으로서 개인/해외판매자는 시행 대상에서 제외됨

 

[매출 규모에 따른 판매자 구분]



 

[우대수수료율 적용 대상 선정 기준]


 

* 매출 규모는 판매자님께서 국세청에 신고하신 사업자의 총 매출 금액 기준입니다. (스마트스토어 포함)

* 국세청 신고 내역이 있는 사업자의 경우 '등급 산정 자료 대상 기간'동안 국세청에 신고된 총 매출 금액 기준으로 등급이 산정됩니다.

* 신규 창업인 경우, 신규 입점을 진행한 반기(6개월) 오픈마켓(타사 포함), PG사를 통해 판매된 매출내역을 근거로 등급이 산정됩니다.

예시) 24년 7월 신규 입점 → 24년 7월~24년 12월 매출내역으로 등급 산정

* 국세청 매출 조회 : 국세청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3. 시행 일자

- 2025년 2월 14일(금) 00시부터 발생한 결제 매출부터 적용

 

 

4. 수수료 등급 확인 경로

- 2월 14일부터 [스마트스토어센터 > 정산관리 > 정산 내역(일별/건별)] 메뉴 상단 "수수료 과금 기준"에서 확인 가능



 

* 매출규모에 따른 등급 반영은 국세청에 신고된 매출 규모에 따라 자동으로 적용되고 있으므로 별도의 신청이나 서류 제출은 불필요합니다.

 

 

앞으로도 판매자님들의 사업 번창을 위해 노력하는 스마트스토어가 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그 외 궁금하신 내용은 다이애드 마케팅센터(1644-4527)에 문의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