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11.19)

 


네이버, 국내 검색 점유율 9년 새 20% p 하락

검색 이용자의 의도를 파악해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인공지능(AI) 검색 기술 경쟁이 격화하는 가운데, 국내 검색 시장에서 네이버의 점유율이 최근 9년간 약 20%포인트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유통업계, 크리스마스 마케팅 돌입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유통업계가 한정판 상품과 굿즈 출시로 분위기 띄우기에 나섰다. 올해는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기 위해 다양한 아트 콜라보레이션과 MZ세대 타겟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이 돋보인다.
 

버즈빌, 카카오페이지에 '게임하며 캐시 모으는' 광고상품 출시

버즈빌(대표 이관우·이영호)이 카카오페이지와 손잡고 게임형 광고 상품 '멀티미션'을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규 광고 상품은 카카오페이지 '캐시프렌즈' 페이지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멀티미션은 버즈빌이 카카오페이지에 단독으로 선보이는 게이미피케이션 기반의 광고 상품이다.
 

11번가, 3분기 146억원 적자

11번가가 3분기 영업손실을 전년 동기 대비 절반 이상 축소시키며 수익성을 개선했다. 주력 사업인 오픈마켓 부문에서는 지난달까지 8개월 연속(3~10월) 영업이익 흑자 달성에 성공했다. 15일 SK스퀘어에 따르면 11번가의 올해 3분기 영업손실은 146억원으로 전년 동기(325억원) 대비 55%(179억원) 개선했다. 
 

카카오, 스토어에서 해외배송 판매 허용

네이버와 카카오가 주력 사업인 커머스(상거래) 사업을 전면 개편한다. 인공지능(AI) 기술 탑재를 통해 이용자 확대를 꾀하고 해외 직구도 가능하도록 했다. 경기 불확실성이 여전한 상황에서 국내 e커머스 시장을 장악한 쿠팡뿐 아니라 저가 공세를 이어가는 중국 업체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으로 해석된다.
 

인스타 자녀 계정, 하루아침에 차단

최근 부모가 자녀의 사진을 올리며 운영하는 인스타그램 계정이 부모도 모르는 사이 비활성화되는 사례가 속출하고 있다. 청소년의 인스타그램 사용에 대해 규제를 강화하고 있는 메타가 ‘유아 인플루언서’에 칼을 빼든 게 아니냐는 추측이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