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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NAVER]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및 가이드 변경 안내 (8/1)

안녕하세요.
비즈니스 시작과 성공을 함께하는 e-커머스 파트너 가비아CNS입니다.


2024년 8월 1일(목) 부터 컨텐츠형 광고 상품 '파워컨텐츠'의 구매 가능 키워드가 확대됩니다.
추가로, 이번 확대에 맞춰서 ‘지역명 키워드’ 에 대한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일부 세부 기준이 보완됩니다.

파워컨텐츠 상품을 이용 중이시거나 이번 확대 대상 키워드로 파워링크 등 검색광고를 진행하시는 광고주 여러분께 사전 안내 드리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어 광고 운영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파워컨텐츠 구매 가능 키워드 확대 안내 >

■ 적용 일정
    - 2024년 8월 1일(목) 15:00
     (※ 적용 일정은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확대 대상 키워드 : 총 3,142개 키워드

   


    ▶ 대상 키워드 다운로드


※ 키워드 분류는 광고주님의 편의를 위해 속성이 유사한 키워드를 묶어 구분한 것 입니다.
   이에 구매 가능한 키워드가 광고주님의 업종과 다른 키워드 그룹에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므로 전체 키워드를 확인해 보실 것을 권장합니다.

   예시 – ‘신혼여행박람회’ 키워드는 대분류 기준 ‘결혼/출산/육아’에 포함되어 있으나 동시에 여행 등 관련 업종의 광고주분들도 구매가 가능합니다. 





< ‘지역명 키워드’ 광고 소재, 랜딩페이지 작성 기준 변화 안내 >


■ 소재 작성 기준
  - ‘지역명’ 키워드를 이용하지만 사업장이 해당 지역에 위치해 있지 않은 경우 구매 키워드 지역과의 ‘거리정보’ 혹은 사업장의 ‘소재지 정보’를 소재에 포함해야 함.
   ※ 소재 심의 이슈 등으로 ‘의료’ 업종 제외
   ※ 위 설명된 경우에 한해 예외적으로 '주소'를 소재 내 포함할 수 있음
   ※ 지역명 키워드 소재 등록 기준에 대한 상세 설명은 랜딩페이지 입력 기준 c) 관련 설명 참고


■ 랜딩 페이지 작성 기준
  - ‘지역명’ 키워드 활용 시에는 광고주의 서비스 지역이나 영업장에 대한 위치 정보(약도/주소/전화번호)를 포함해야하며, 해당 지역에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영업장이 위치해 있어야 함.
    키워드 지역과 사업장 위치에 대한 세부 기준은 아래 a),b),c) 중 하나를 만족해야 함.

   a) 키워드의 ‘지역명’이 행정구역인 경우, 서비스 지역이나 영업장이 해당 행정지역임을 내용에서 확인 가능해야 함.
   b) 키워드가 랜드마크/지하철역/관광지 등의 지엽적인 ‘지역명’을 포함하는 경우 해당 장소의 최소 행정구역 단위(동/리)를 기준으로 하여 서비스 혹은 영업장 위치에 대한 확인 가능해야 함.
        예시1) ‘홍대맛집’ 구매시 : 홍대역 혹은 홍익대학교가 위치한 동교동/상수동에 위치해 있어야 함.
        예시2) ‘강남역맛집’ 구매시 : 강남역이 위치한 서초동/역삼동에 위치해 있어야 함.
   c) ‘지역명’ 키워드의 해당 지역 내 위치하지 않은 영업장을 가진 광고주가 키워드를 구매한 경우, “광고 소재”에 ‘소재지 정보’ 혹은 키워드 지역과의 ‘거리 정보’를 포함해야 함.
        ※ 단, 소재 심의 이슈가 있는 의료 업종은 예외 적용함.
        ※ 사업장이 키워드 내 지역명과 현저히 떨어진 지역에 위치한 경우, 소재/랜딩페이지 입력 여부와 무관하게 키워드 보류될 수 있음.


■ 광고주의 사업장이 위치하지 않은 ‘지역명’ 키워드 구매시 주의 사항 (랜딩페이지 작성 기준 c) 관련)
  - 광고주의 사업장이 ‘지역명’ 키워드의 행정구역 지경 내 위치하지 않은 경우, 광고 소재 (제목/ 설명문구) 내 ‘거리정보’ 혹은 ‘소재지 정보’를 제공해야함.
    • ‘거리 정보’ : 해당 ‘지역명’ 으로부터 사업장까지의 이르는 객관적인 수준의 거리 관련 정보를 의미함.
         예) ‘도보 20분’  / ‘차로 10분 거리’
    • 소재지 정보 :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 정보를 의미하며, 최소 행정단위인 동/리를 포함한 지번 주소 혹은 건물명 혹은 도로명을 필수로 포함한 도로명 주소를 상위 행정단위(읍/면 or 시/군/구)와 함께 기재해야 함.
         예시1) 분당구 정자동 – 최소 행정단위 (동) 포함한 지번주소
         예시2) 분당구 정자일로 95 – 도로명과 상위 행정단위 (구) 포함한 도로명주소

  - 소재 심의 이슈가 있는 의료 업종은 해당 키워드 지역에 위치해 있지 않은 경우, 광고 소재 아닌 ‘랜딩페이지’ 내 영업장 위치 정보(약도/주소/전화번호)와 ‘거리 정보’를 같이 제공해야 함.

  - 사업장이 위치하지 않은 지역명 키워드에 대한 소재 /랜딩페이지 작성 예시
         예시1) 논현동 위치 업체가 ‘강남역맛집’ 키워드 구매시
                    : “도보로 20분거리 ‘강남역맛집’ ”, “논현동 위치 강남역 맛집” 등 거리 정보나 소재지 정보  광고 소재에 포함하여 작성
         예시2) 신사동 위치 병원이 ‘강남역성형외과’ 키워드 구매시
                    : 랜딩페이지 내 소재지 확인 가능한 지도와 함께 “강남역 차로 10분거리 성형외과” 거리 정보 기재

    검수 기준 바로가기 >




※ 알아두세요!

1. 지역 키워드는 일반 키워드와 다른 검수 가이드가 적용되기 때문에 하나의 광고 그룹에 일반 키워드와 지역 키워드를 동시에 추가하여 관리할 경우 보류되는 케이스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지역 키워드와 소재는 별도의 그룹에서 관리하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2. 해당 키워드는 파워컨텐츠 광고 상품에 적합한 키워드로 내부 기준에 의해 선정하였습니다.

3. 8월 1일(목) 15:00 이후 광고 등록 가능하며 검수 통과 후 바로 노출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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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