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고객지원

공지사항 내용
뉴스클리핑(04.25)

 

쿠팡플레이, 넷플릭스와 격차 200만명대 좁혔다

쿠팡플레이 앱이 넷플릭스 앱과의 월간 사용자 격차를 295만명으로 좁혔다. 지난달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서울 시리즈’ 생중계로 시청자를 끌어모은 효과로 분석된다. 티빙 역시 한국프로야구(KBO) 생중계 효과로 지난달 앱 사용자 수가 역대 최대를 갱신했다. 반면 올해 ‘오징어게임’ ‘더글로리’ 같은 뚜렷한 흥행작이 없었던 넷플릭스는 정체기를 맞고 있다.
 

메타, 단속강화 약속은 말뿐이었나…사칭광고 활개 '여전'

앞서 메타 측은 ‘사칭 광고를 사실상 방치하고 있다’는 거센 비판이 이어지자 지난 5일 “사칭 계정들이 존재하며 사기 행위를 행하고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있다. 상당한 기술적, 인적 자원을 투입해 왔으며, 정책을 위반하는 계정, 페이지 및 광고를 정지하거나 삭제하고 있다”며 “단속을 대폭 강화했다”고 밝힌 바 있다.
 

‘찐친’끼리만 이용한다는 SNS '로켓 위젯', 요즘 뜨는 이유

미국에서 개발된 폐쇄형 SNS ‘로켓 위젯’이 국내에서도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10·20세대 젊은 층 중심으로 이용자 수가 증가하면서 지난 11일에는 국내외 앱스토어 소셜 네트워킹 부문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이미 미국에선 2022년 당시 로켓 위젯이 출시되자마자 2주 만에 200만 명 이상의 이용자가 몰리는 등 한차례 열풍이 불었다. 이후에도 관심이 식지 않고 젊은 세대 사용자가 꾸준히 유입되며 글로벌 인기 앱으로 등극하게 된 것이다. 현재 국내외 로켓을 다운로드한 횟수는 1,000만 회를 넘어섰다.
 

KT 멤버십 커머스 마들랜, 월 거래건수 3배 증가…"2040 취향 저격"

 KT는 멤버십 데이터 기반 취향 맞춤형 커머스 '마들랜'의 월평균 거래건수가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4일 밝혔다. 마들랜은 '마음에 들어오는 랜선 혜택'이라는 뜻으로, 고객의 멤버십 이용 데이터와 취향 데이터를 분석해 맞춤형 상품을 제공하는 KT의 멤버십 전용 커머스 서비스다. KT가 데이터를 분석해 고객의 수요가 많은 상품을 생일·기념일 등 필요한 시기에 추천하고, 고객들은 멤버십 포인트로 할인을 받아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롯데온도 이커머스 '배송전쟁' 참전…익일배송 '내일온다' 론칭

롯데그룹 계열 전자상거래 플랫폼 롯데온은 25일 익일배송 서비스 '내일온(ON)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내일온다 전용관 상품을 평일 오후 4시까지 구매하면 김포 온라인전용센터를 거점으로 전국 어디든지 다음 날 배송해준다. 전용관에서는 가공식품과 생활·주방·반려동물 용품 등 1만여개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숏폼보다 '주문'?…알테쉬 침공 속 틱톡에 쏠리는 눈

한국 e커머스(전자상거래) 시장이 격변기를 맞고 있다. '알·테·쉬(알리익스프레스·테무·쉬인)'로 대표되는 중국 해외 직구 플랫폼(C커머스)의 공습이 거센 상황에서 세계 최대 e커머스 아마존이 일부 품목에 한해 한국 대상 무료배송에 나섰고, 숏폼(짧은 동영상) 유행을 이끈 중국 바이트댄스의 상륙이 점쳐지면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