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언론홍보 마케팅

포털사이트에서 쉽게 검색 및 노출이 되며,
소비자가 정보로 인식하는 유일한 광고를 말합니다.
언론보도 마케팅은 상품이나 서비스를 인터넷 언론매체에 홍보함으로써
신뢰도와 인지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마케팅입니다.

즉, ‘언론사 뉴스를 통해 나의 상품, 기업을 홍보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를 해야하는 이유

  1. 1. 63%의 신뢰

    직접적인 광고에 비해 거부감이 적고, 광고보다는 뉴스로 인식하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습니다.

  2. 2. 정확성

    모든 뉴스는 언론사 데스크의 검수를 거친 후 노출되기 때문에
    노골적인 광고를 줄이고 정확한 정보 등을 제공하여 홍보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3. 3. 파급력

    뉴스는 독자 혹은 다른 언론사로 하여금 빠르고 큰 파급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다 높은 홍보효과를 창출할 수 있습니다.

홍보방법별 광고효과 | 뉴스(신문 등) 63%

언론보도의 장점

  • 신뢰감 있는 기업 및 브랜드 이미지 구축이 가능합니다.
  • 관련기사 검색 시 지속적으로 홍보가 가능합니다.
  • SNS, 블로그 등을 통한 2차 확산의 효과가 있습니다.
  • 지면 노출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누구나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고 높은 홍보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 기대 효과

  1. 1. 명확한 타겟

    원하는 타겟에 맞춰 내 상품, 서비스 및 브랜드에 알맞은 키워드 설정으로
    검색 노출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2. 2. 언론사의 공신력

    소비자들은 언론사의 기사를 접하면서 광고라는 인식보다 정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광고에 지친 소비자들에게 광고에 대한 거부감을 줄여 보다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3. 3. 저렴한 비용

    작고 사소한 주제 하나로도 뉴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언론홍보는 거창한 마케팅 방법이 아닌 저렴한 비용으로도 진행할 수 있는 효과적인 홍보 수단입니다.

  4. 4. 신뢰도 상승

    한번 노출된 기사의 경우 사회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포털 내에서 삭제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속적으로 기업 브랜딩 및 신뢰도 구축효과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언론보도, 누구에게 필요할까요?

  • 나의 상품 PR

    내 브랜드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하시는 분

  • 홍보 효과

    강력한 제품 홍보 효과를
    원하시는 분

  • 신뢰도 상승

    객관적인 신뢰도를
    확보하고자 하시는 분

  • 공신력 있는 마케팅

    공신력 있고 차별화된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