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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이럴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Viral marketing) 이란, 트위터·페이스북·블로그 등 네티즌들이 전파 가능한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기업이나 기업의 상품을 자발적으로 홍보하도록 유도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상품이나 광고를 접한 네티즌들이 자연스럽게 내용을 전달 및 공유하면서 온라인 상에서 화제를 불러 일으키는 방식으로,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확산된다고 하여 ‘바이럴(Viral) 마케팅’ 혹은 ‘바이러스(Virus) 마케팅’ 이라고 합니다.

오늘날, 기업의 96% 이상이 파워블로거, SNS, 체험단 등을 포함한 바이럴마케팅을 활발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 파워블로거
  • 체험단
  • SNS
  • 서포터즈

바이럴 마케팅을 해야하는 이유

  1. 1. 생생한 후기로 간접 체험 제공

    소비자들은 상품을 구매하기 전, 실 구매자의 체험후기를 검색합니다.
    검색을 통해 체험후기를 찾는 문화가 발달하고 있어 바이럴마케팅은 소비자의 구매를 유도합니다.

  2. 2. 정보 전달, 신뢰도 상승

    체험단, 언론보도 등 소비자에게 신뢰성 있는 정보 전달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 효과가 큽니다.
    신뢰도의 상승은 곧 구매전환율 상승에 영향을 줍니다.

  3. 3. 정확한 타켓 마케팅

    타겟팅된 소비자에게 전달하고자 하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확산시켜 광고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구매전환 극대화와 잠재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4. 4. 제품 구매에 영향

    자연스러운 노출로 소비자는 기업의 브랜드를 쉽고 빠르게 인지할 수 있습니다.
    기업과 소비자, 소비자와 소비자 사이에서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기 때문에 제품 구매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장점

  • 단 한번의 포스팅으로 지속적으로 포털사이트에 검색 노출되며, 2차 확산이 가능합니다.
  • 체험단, 파워블로거 등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홍보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홈페이지, SNS 등과 연계가 쉽고 검색, 페이지 노출 등으로 소비자에게 빠른 정보 전달이 가능합니다.

바이럴 마케팅의 기대효과

  1. 1. 비용 절감

    광고를 위한 홈페이지 구축, 광고 비용 등을 지출하지 않고
    체험단과 블로거 등을 활용할 수 있어 비용이 절감됩니다.

  2. 2. 상품 또는 서비스 매출 상승 효과

    바이럴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스토리와 리뷰의 형태를 바탕으로 신뢰성을 형성합니다.
    사람들이 직접 겪은 경험과 스토리가 축적되면 구매를 망설이는 고객들을 제품 구매로 연결시킬 수 있습니다.

  3. 3. 소비자와의 소통

    SNS 서비스의 발달로 인해 전통적인 정보전달과 달리 쌍방향 소통을 만들어 냅니다.
    정보 전달 주체와 객체간의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바이럴 마케팅 대행, 누구에게 필요할까요?

  • 내 상품 홍보

    내 상품을 보다 많은 고객에게
    알리고 싶으신 분

  • 저비용 고효율

    적은 비용으로 효과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싶으신 분

  • 다양한 홍보 채널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홍보 채널에 홍보하고 싶으신 분

  • 바쁜 업무, 쉽고 빠르게

    업무 때문에 시간과 인력이 없어
    바이럴마케팅을 고민하고 게시는 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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